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전경해 기자
  • 사회
  • 입력 2011.06.11 14:01

최문순 강원지사 “경제 운전 녹색 환경 만든다”

▲ 최문순 강원도지사가 11일 춘천 송암스포츠타운에서 열린 ‘제3회 강원사랑 녹색연비왕 선발대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11 더리더/전경해
(춘천 더리더)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지구온난화로 인한 날씨변화로 어업뿐만 아니라 다양한 경제 활동분야가 영향을 받고 있다며 시민 여러분들 작은 노력으로 환경과 경제를 지켜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 지사는 11일 오전 9시 30분 춘천 송암스포츠타운내 주차장에서 열린 ‘제3회 강원사랑 녹색연비왕 선발대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 최문순 강원도지사가 11일 춘천 송암스포츠타운을 출발해 평창 알펜시아까지 총 170여km를 주행하며 연비왕에 도전하는 ‘제3회 강원사랑 녹색연비왕 선발대회’에 참석한 강원도청 자전거동호인들을 격려하고 있다. ⓒ2011 더리더/전경해

  이어 그는 “이번 연비왕 선발대회는 전문가들이 참가하는 기술적인 대회는 아니지만 가족, 직장단위 일반인들이 경제 운전을 직접 체험해 보고, 그 효과를 느끼면서 생활 속 실천으로 확산해 나가는 것이 근본 취지다”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그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개최지 결정이 25일 앞으로 다가온 만큼, 도민의 결연한 의지를 결집하는 의미 있는 대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 최문순 강원도지사가 11일 춘천 송암스포츠타운을 출발해 평창 알펜시아까지 총 170여km를 주행하며 연비왕에 도전하는 ‘제3회 강원사랑 녹색연비왕 선발대회’에 참석해 참가자들을 격려하고 있다. ⓒ2011 더리더/전경해

  이 자리에 참석한 이금선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회장은 “에너지절약을 위해 참석한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평소 환경을 살리고 경제적 효과를 누리는 생활습관을 갖도록하자”며 대회를 선언했다.

▲ 이금선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강원지회 회장이 11일 춘천 송암스포츠타운에서 열린 ‘제3회 강원사랑 녹색연비왕 선발대회’에 참석해 대회를 선언하고 있다. ⓒ2011 더리더/전경해

  이어 강태구 에너지관리공단 강원지역본부 본부장은 “강원도민이 경제운전으로 평소 5%의 연비를 향상할 경우, 연간 969억 546백만원(1대당 158,295원)의 에너지비용 절감과 135.6천tCO₂이산화탄소 감축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그는 “고유가 극복과 온실가스 저감을 위해 경제운전을 생활화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그는 “잠은 꿈을 꾸게 만들지만 잠을 덜자면 꿈을 이룬다는 말이 있다. 에너지를 덜 쓰고 수고하는 것으로 강원도를 더 잘살게 만들고 여러분의 삶을 풍요롭게 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 강태구 에너지관리공단 강원지역본부 본부장이 11일 춘천 송암스포츠타운에서 열린 ‘제3회 강원사랑 녹색연비왕 선발대회’에 참석해 축사하고 있다. ⓒ2011 더리더/전경해

  이날 열린 ‘제3회 강원사랑 녹색연비왕 선발대회’에서 참가자들은 춘천 송암스포츠타운내 주차장을 출발해 평창 알펜시아까지 총 170여km를 주행하며 연비왕에 도전한다.

  강원도가 전국 지자체 중 최초로 실시하고 있는 ‘강원사랑 녹색연비왕 선발대회’는 참가자들이 경제운전에 따른 에너지절약 효과를 직접 체험해 보는 행사이다.

  또한 이 날 출발행사장에는 친환경자동차 보급 확산을 위해 국내 자동차 3사가 참여하는 친환경자동차(경차 및 하이브리드차량 등) 전시회도 함께 열렸다.

▲ 최문순 강원도지사가 11일 춘천 송암스포츠타운을 출발해 평창 알펜시아까지 총 170여km를 주행하며 연비왕에 도전하는 ‘제3회 강원사랑 녹색연비왕 선발대회’의 참가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1 더리더/전경해

  한편 강원도와 에너지관리공단 강원지역본부가 주관하고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강원지회가 주최하는 이번 대회에는 최문순 강원도지사, 강태구 에너지관리공단 강원지역본부 본부장, 이금선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강원지회 회장, 관련공무원, 강원도청 자전거동호회원, 가족, 직장(군부대)단위 30개팀 120명과 자원봉사 학생 등 200여명이 참가했다.

  전경해 기자 jkh@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