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1.11.08 15:16

삼척시, ‘수소 R&D 특화도시’ 조성사업 본격 추진

김양호 강원 삼척시장(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삼척 더리더) 강원 삼척시(시장 김양호)는 삼척체육관 인근인 교동 265-1번지 일원에 수소에너지 연계형 타운 하우스 실증단지 조성을 추진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 사업에는 삼척시를 비롯해 강원도와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LH, 두산, 한국전력기술, 원일티엔아이, 한국건설기술연구원, 한국가스공사, 이엠솔루션, 넥셀, 가비 등이 참여한다.

  시는 수소 시범도시 인프라 기술개발 사업추진을 위해 총 사업비 299억 7900만원을 투입해 오는 2023년 12월까지 수소에너지 연계형 타운하우스 11동(실증주택 9동, 통합 관리동 1동, 홍보관 1동)을 구축한다.

  이를 통해 수소에너지를 주거부문으로 확산하는데 필요한 주민 수용성, 안전성, 경제성을 확보하기 위한 국산화 기술개발과 실증, 비즈니스 모델 확보와 제도적 기반을 마련할 방침이다.

  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수소 생산시설 및 충전소 구축, 수소차량 보급, 액화수소 규제자유 특구, 수소 저장운송 클러스터 조성사업 등과 더불어 친환경 수소에너지 거점도시로의 기반을 마련하는데 기초를 이룸과 동시에 미래 청정에너지인 수소의 안전성에 대한 국민 인식의 전환점을 만들고 수소경제 활성화와 관련 기술의 세계시장 선점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시는 수소에너지 활용산업 거점도시, 수소 경제사회 메카도시로 새롭게 변화해 국내 5대 수소 거점도시로 도약해 지역산업의 신성장 동력 창출은 물론 지역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