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1.11.12 14:49

‘벤처창업진흥특별상’ 수상.. 최명서 영월군수 “젊은 영월 만들기 위해 노력”

최명서 강원 영월군수가 12일 한국벤처창업학회에서 주관하는 벤처창업진흥대상 시상식에서 ‘벤처창업진흥특별상’을 수상하고 소감을 밝히고 있다(사진= 영월군청 제공). 이형진 기자

  (영월 더리더) 최명서 강원 영월군수가 12일 한국벤처창업학회에서 주관하는 벤처창업진흥대상 시상식에서 ‘벤처창업진흥특별상’을 수상했다.

  벤처창업진흥대상은 국내 창업분야의 진흥을 목적으로 벤처창업진흥, 혁신기업경영, 성공창업에 기여한 기업가 또는 기관(장)을 발굴해 시상하고자 지난 2011년부터 한국벤처창업학회에서 수여해 온 상이다.

  군에 따르면 최명서 군수가 이끄는 영월군정은 민선 7기 출범과 함께 중기부로부터 창업보육센터 신규사업자로 선정돼 입주기업 유치 및 창업보육, 투자유치 등을 통해 큰 성과를 내고 있다.

최명서(오른쪽) 강원 영월군수가 12일 한국벤처창업학회에서 주관하는 벤처창업진흥대상 시상식에서 ‘벤처창업진흥특별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영월군청 제공). 이형진 기자

  특히, 지자체 중에서 가장 선도적으로 벤처창업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사업화 지원을 통해 지역사회 벤처창업 및 보육에 관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에 특별상을 수상하게 됐다.

  최명서 군수는 “이번 벤처창업진흥특별상 수상을 통해 지역 내 청년이 희망을 가지고 살아 갈 수 있는 풍토 조성과 함께 출향청년의 유턴 및 정착을 위한 창업지원은 물론 지역 정착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지원하며, 영월이 가진 자원을 활용해 개방적이고 관용적인 풍토 속에서 젊은 영월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