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지역
  • 입력 2022.01.20 15:25

“향후 규모 확대”.. 강릉시, ‘가정용 음식물쓰레기처리기’ 지원 사업 추진

김한근 강원 강릉시장(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강릉 더리더) 강원 강릉시(시장 김한근)는 음식물쓰레기 발생량 감소와 주거환경 개선추진을 위해 가정용 음식물쓰레기처리기 설치비를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사업에 지원되는 처리기는 하루 약 1~2㎏을 처리하는 규모로 가정 내에 기계를 설치해 건조.발효 등을 통해 음식물쓰레기를 처리하는 방식으로, 외부 배출량을 감소시키고 쓰레기 보관으로 인한 침출수 누출 및 악취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단, 이번 지원사업에는 공공수역의 수질보호를 위해 싱크대에 설치해 분쇄방법이며, 하수관을 통해 배출하는 방식은 공인 인증을 받은 제품이라도 제외된다.

  또한, 전용카드를 사용해 배출하는 RFID 기반 종량제 실시대상인 공동주택 거주자도 지원할 수 없다.

  신청자격은 강릉시에 주소를 두고 실제 거주하는 강릉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나 1세대당 1대로 제한을 두고 있다.

  예산의 범위 내에서 선착순으로 사업신청 접수 중이며 보조사업이 확정되면 자부담으로 우선 구매 후 강릉시의 확인을 받으면 구매비의 50%를 지원받게 된다.

  김준회 자원순환과장은 “이번 사업은 음식물쓰레기 배출량을 감소시켜 배출장소와 가정 내의 주거환경을 개선시킬 수 있다”며 “사업의 효과를 분석해 향후 규모를 확대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