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정치
  • 입력 2022.03.22 12:28

류성호 예비후보 “시민들로부터 사랑받는 태백시청이 되도록 하겠다”

국민의힘 태백시장 선거 예비후보 출마 기자회견

류성호 국민의힘 태백시장 예비후보가 22일 오전 11시 태백시청 브리핑룸에서 6.1 지방선거 태백시장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이형진 기자

  (태백 더리더) “시민들로부터 사랑받는 태백시청 되도록 하겠다”

  류성호 前(전) 태백경찰서장이 22일 오전 11시 태백시청 브리핑룸에서 6.1 지방선거 태백시장 출마를 선언했다.

  류 전 서장은 지난주 태백시장 선거에 국민의힘 예비후보로 등록을 마쳤다.

  류성호 예비후보의 선거 도전은 이번이 세 번째.

  지난 2018년 무소속으로 태백시장 선거에 출마해 18.1%를 득표하며 3위를 기록했다.

  두 번째는 지난 2020년 선거구 개편 전, 태백.횡성.영월.평창.정선 국회의원 출마를 선언하며 후보로 등록 한 바 있다.

  이날 류 예비후보는 “태백이 제 자리에 머물러 있는 것은 예산이 없어서도, 공약이 없어서도 아니다”라며 “행정을 해보지도 않고, 공조직을 관리해 보지 않은 시장의 참사라고 감히 말씀드린다”고 강조했다.

  류 예비후보는 “저는 풍부한 행정경험과 공조직 관리능력 그리고, 중앙의 탄탄한 인맥이라는 무기를 가지고 있다”며 “이와 같은 무기로 ‘청정도시 알프스 태백’으로 도시 이미지를 탈바꿈하고 시민화합과 미래로 전진하는 태백시를 만들기 위해 이런 일을 꼭 해내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그는 공약과 관련해 ▲티타늄 철광개발 ▲폐갱도 활용 데이터센터 구축 ▲뇌.심장 수술이 가능한 병원 유치 등 총 10개의 공약을 내놓았다.

  한편, 류성호 예비후보는 황지초등학교, 황지고등공민학교, 영주중앙고등학교, 동국대학교 행정대학원을 졸업했으며 1984년 순경으로 입문해 서울 영등포경찰서 경비과장, 종로경찰서 경비과장, 강원지방청 112종합상황실장, 태백경찰서장, 강원지방청 수사1과장 등을 역임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