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정치
  • 입력 2022.03.22 12:39

이정훈 삼척시장 예비후보 “정치권과 연결할 수 있는 시장이 절실히 필요”

강원 삼척시의회 의장, 6.1 지방선거 삼척시장 출마선언

이정훈 강원 삼척시의회 의장이 지난 21일 삼척중앙시장 청년몰에서 삼척시장 출마선언을 하고 있다(사진= 이정훈 삼척시의장 제공). 이형진 기자

  (삼척 더리더) “ 중앙정치권과 연결할 수 있는 시장이 절실히 필요”

  이정훈 강원 삼척시의회 의장이 지난 21일 삼척중앙시장 청년몰에서 삼척시장 출마선언을 했다.

  ◇ 다음은 이정훈 삼척시의장 출마선언문 전문.

  사랑하고 존경하는 삼척시 시민 여러분!

  저는 24년의 삼척시 의정경험을 바탕으로 그동안 시민여러분께서 베풀어주신 은혜와 믿음에 보답하기 위해 삼척시장에 출마하려고 합니다.

  시장 출마 결심을 하기까지 삼척의 새로운 변화를 바라는 열망으로 저를 믿고 제 손을 따뜻하게 잡아주셨던 많은 분들을 먼저 생각했습니다.

  지금 삼척은 위기의 삼척을 기회의 삼척으로 바꿀 수 있는 힘 있고 열정이 넘치는 시장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태산처럼 쌓여 있는 삼척의 숙제를 풀어 가야 할 역사적 사명감으로 삼척의 새 역사를 창조해낼 수 있는 에너지가 넘치는 시장이 필요합니다.

  존경하는 삼척시민 여러분!

  삼척과 시민이 키워준 저 이정훈은 지난 수십 년간 삼척의 구석구석을 돌며 많은 시민들의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그분들이 원하는 것은, 남녀노소 구분 없이 모두가 잘 살고 깨끗하며 행복한 삼척이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의 삼척은 어떻습니까. 그 화려했던 역동성을 잃어버리고 성장이 멈춘 인구감소의 도시로 전락해 버리고 말았습니다. 삼척이 행복한 도시로 발전할 많은 기회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책임질 위치에 있는 정치인들의 실기로 인해 지금의 위기를 맞게 되었습니다.

  존경하는 삼척시민 여러분!

  향후 4년간은 삼척의 어려운 경제와 산적해 있는 현안들을 풀어야 할 골든타임입니다. 이 시기를 결코 놓쳐서는 안 됩니다. 이를 위해서는 시민과 원만한 소통이 가능하고 중앙정치권과 연결할 수 있는 시장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존경하는 삼척시민 여러분, 저는 이번 삼척시장 선거에 출마하며 시민의 행복을 위해 지금껏 준비하고 앞으로 이뤄나갈 더 좋은 삼척을 위한 핵심공약을 밝혀두고자 합니다.

  첫째, 획기적인 일자리 확대입니다. 저는 일자리 확대를 위해선 기업유치를 위한 획기적인 기반조성에 집중하고자 합니다.

  ‘기업지원 현장 지원단’을 만들어 기업이전 상담, 공장등록, 해외투자유치 및 기업해외소개 등의 업무를 전문적으로 지원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삼척 프리미엄 아울렛 유치, 도계 안경광학 산업단지 조성및 대기업 유치, 한국남부발전 LNG복합화력발전소 조기건설로 인한 일자리 성과는 곧 현실이 될 것입니다.

  또 세계적인 이슈인 기후위기를 극복하고 선도적인 친환경도시로 전환하기 위해 ‘탄소중립도시삼척’을 위한 중장기 로드맵을 마련하고 제도적 지원과 세제혜택 등 재정적 지원을 확대함으로써 RE100 관련기업과 ESG선언기업을 우선 유치할 수 있는 특화된 기업유치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둘째, 삼척시청과 삼척시의회의 이전 신축을 통한 공간재배치입니다. 시청과 시의회를 삼척의료원 부지로 이전해 도심기능을 재정비하고 도심상권을 활성화하겠습니다.

  시청과 시의회 부지는 삼척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아파트 단지를 조성해 명품 주거환경을 창출해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인구유입을 촉진하겠습니다.

  성남동에는 성남공원 자연녹지를 활용하여 삼척 센트럴 파크를 조성하고 도심~오십천~남산을 잇는 개방형 휴식및 위락공간으로 창출해 도심활력 회복과 상권을 활성화하겠습니다.

  셋째, 삼척의료원의 대학 종합병원 전환을 통한 종합메디컬타운 조성에 나서겠습니다. 삼척의료원의 이전을 통한 대학 종합병원 전환을 추진해 23개 진료과 250병상의 시설을 갖추어 의료 인프라를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노인전문 특화병원으로 육성해 노후 삶이 편안한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젊은 가족의 유입이 늘고 신생아 출산과 영유아 비율을 높일 기반시설로 ‘삼척형 그린 공공산후조리원’과 숲과 정원이 어우러진 ‘체험형 어린이회관’을 만들겠습니다.

  산후조리원은 의료전문인력과 신생아실의 감염 예방과 안전을 위해 의료기관 수준의 음압 설비도 갖추는 것을 목표로 삼았으며 어린이회관은 교육과 체험, 놀이와 공동체학습이 가능한 숲과 정원의 환경을 동시에 조성할 것입니다.

  이를 출발점으로 삼척을 강원도 제일의 출산보육도시로 탈바꿈 시키겠습니다.

  넷째, 교육도시로의 위상을 확립하겠습니다. 강원대와 긴밀한 협조를 통해 교육기반 정착에 집중하겠습니다. 더 나아가 수도권 대학과 대학원을 진학할 특화된 학생들을 교육시킬 지역 내 고등학교 프로그램 운영에도 필요한 지원에도 나서겠습니다. 삼척을 4차산업기반 교육도시로의 위상을 단단히 함으로써 우수한 인재양성의 요람으로 자리 잡게 하겠습니다.

  삼척시민 여러분!

  준비된 이정훈! 삼척의 큰 아들 이정훈! 저 이정훈은 반드시 제대로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