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2.04.04 17:55

류태호 태백시장 “청소년 안전문화 정착에 최선”

태백시-강원도소방본부, 대한민국 청소년안전캠프 업무협약식 개최

류태호(왼쪽) 강원 태백시장이 4일 태백시청 소회의실에서 365세이프타운 활성화를 위한 대한민국 청소년안전캠프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태백시청 민병훈 제공). 이형진 기자

  (태백 더리더) 강원 태백시(시장 류태호)는 강원도소방본부(본부장 윤상기)와 4일 태백시청 소회의실에서 365세이프타운 활성화를 위한 대한민국 청소년안전캠프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날 협약식에는 태백시장, 윤상기 강원도소방본부장, 권선욱 강원도소방학교장, 김혁동 강원도의원,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시는 청소년 안전캠프에 필요한 예산 확보와 행사 기획 총괄 및 시설 인프라, 프로그램 개발, 홍보에 협력하고 소방본부는 전문교육 인력 풀 구성, 프로그램 운영, 소방 장비.시설 제공에 협력하기로 했다.

  류태호 시장은 “365세이프타운 활성화를 위해 항상 협조해주시는 윤상기 강원도소방본부장님과 도의원님, 권선욱 강원도소방학교장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청소년 안전문화 정착과 대한민국 청소년안전캠프의 성공적인 시작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 청소년 안전캠프는 오는 7월 중순부터 8월 초까지 3주 간 학교 단체를 대상으로 365세이프타운의 안전중심 체험 프로그램과 강원도소방학교의 소방안전 체험 프로그램이 2박 3일간 일정으로 추진될 계획이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