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행정
  • 입력 2022.05.30 15:09

“행복한 일터 조성”.. 삼척시, ‘조직문화’ 개선 슬로건 선정

강원 삼척시는 30일 부시장 집무실에서 ‘조직문화 개선 슬로건 공모’에 최종선정된 5점의 슬로건을 제안한 직원들에 대해 시상식을 개최하고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삼척시청 이상명 제공), 이형진 기자

  (삼척 더리더) 강원 삼척시가 불합리한 공직사회 조직문화를 개선하고 세대 간 이해와 소통을 강화해 행복한 일터를 조성하기 위한 슬로건을 선정했다.

  30일 시에 따르면, 이번 슬로건 선정은 조직문화 개선 실천방안에 대한 직원들의 생각을 반영한 문구들을 공모해 진행했으며, 전 직원 온라인 투표를 통해 최우수 1점, 우수 2점, 장려 2점 총 5점의 슬로건을 최종 선정했다.

  최우수 슬로건은 ‘정정당당(정시출근, 정시퇴근, 당연하게, 당당하게)’가 선정됐다.

  우수 슬로건은 ‘상호존중과 배려로 UP! 건강한 조직문화로 GO!’, ‘함께해요 존중! 같이해요 소통!’, 장려 슬로건은 ‘일은 Smart, 삶은 Smile’, ‘삼삼한 우리 직장, 퇴근하sam! 연가쓰sam~ 소통하sam!!’이 각각 차지했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슬로건들은 삼척시 공직자 인식개선 및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캠페인, 홍보물품 제작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조직문화 혁신을 통해 직원들이 출근하고 싶은 직장, 행복한 일터를 조성하고 나아가 시정 발전과 청렴도 상승에도 기여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30일 부시장 집무실에서 ‘조직문화 개선 슬로건 공모’에 최종선정된 5점의 슬로건을 제안한 직원들에 대해 시상식을 개최했다.

  시는 올해 4월 ‘2022년 삼척시 조직문화 혁신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불합리한 공직사회 관행 개선을 위해 중점추진 과제를 설정해 추진하고 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