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경제
  • 입력 2022.06.20 23:03

가상 인플루언서 ‘루이’와 협업 눈길.. 하이원 “메타버스 플랫폼도 선보일 예정”

가상 인플루언서 ‘루이’(사진= 하이원리조트 제공).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하이원리조트(대표 이삼걸, 이하 하이원)가 가상 인플루언서 ‘루이’와 콜라보 홍보 콘텐츠 제작을 통해 MZ세대를 겨냥한 다양한 볼거리를 소개하고 있어 SNS상에서 화제다.

  20일 하이원에 따르면 가상 인플루언서 ‘루이’는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7명의 얼굴 데이터를 수집한 뒤 실제 인간의 모습에 가깝게 만들어진 버츄얼 휴먼(가상 인물)으로, 유튜브 등 SNS 채널에서 20여개국 약 9만명의 팔로워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하이원은 SNS 상에서 버츄얼 휴먼(가상 인물)의 영향력이 증가하고 MZ세대를 중심으로 가상 인플루언서를 소비하는 새로운 문화가 확산되는 것을 착안해 루이와 함께 리조트 곳곳을 소개하는 콜라보 동영상 홍보 콘텐츠를 제작해 홍보에 나서고 있다.

  유튜브 등 SNS에 업로드된 영상에서 루이는 2021년 문체부 추천 웰니스 관광지로 선정된 ‘하이원 웰니스 프로그램(H.A.O)’과 꽃차와 명상을 즐기며 고즈넉한 한옥의 멋을 느낄 수 있는 운암정을 홍보한다.

  이어, 수려한 야경이 펼쳐진 하이원 그랜드 호텔 23층 라비스타에서 불꽃, 드론, 미디어 파사드가 합쳐진 멀티미디어 드론쇼와 샤스타데이지가 만발한 꽃밭에서 꽃구경을 즐기며 하이원 곳곳에 있는 볼거리를 소개하고 있다.

  박영신 홍보실장은 “가상 인플루언서 루이와 콜라보를 통해 MZ세대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시일 내 하이원 메타버스 플랫폼도 선보일 예정으로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고객들과 소통채널을 꾸준히 넓혀가겠다”고 밝혔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