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전경해 기자
  • 의회
  • 입력 2022.07.08 17:41

더불어민주당 소속 강원도의원 “강원특별자치도 성공 안착에 최선”

더불어민주당 소속 강원도의원들이 지난 5일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사진= 강원도의회 제공). 전경해 기자
더불어민주당 소속 강원도의원들이 지난 5일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사진= 강원도의회 제공). 전경해 기자

  (춘천 더리더) “강원특별자치도 성공 안착에 최선”

  더불어민주당 소속 강원도의회 의원들이 지난 5일 도의회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밝혔다.

  ◇ 다음은 기자회견문 전문.

  오직 도민을 위해 민생 안정을 최우선에 두고, 강원특별자치도의 성공적인 안착과 도내 현안 해결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제11대 강원도의회가 개원했습니다. 먼저 저희 더불어민주당 강원도의회 의원들에게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강원도민께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제11대 강원도의회 원구성이 많은 도민들께서 우려하신대로 국민의힘 독식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국민의힘은 의장단 3석과 상임위원장 6석을 독식하고, 더불어민주당에는 사회문화위원장 1석만 배정했습니다.

  지난 제10대 강원도의회 원구성 때 더불어민주당은 다수당 독식의 원구성에서 벗어나 상생과 협치를 위해 국민의힘의 전신인 자유한국당에 제2부의장 및 상임위원장 1석을 배려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소속 강원도의회 의원 일동은 제11대 강원도의회의 첫걸음이 불통으로 얼룩져 도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친 점을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소속 강원도의회 의원 일동은 불리한 원구성의 상황 속에서도 오직 도민을 위해 민생 안정을 최우선에 두고, 강원특별자치도의 성공적인 안착과 도내 현안 해결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합니다. 성실한 의정활동과 바른 정치로 도민들의 성원에 보답하는 유능하고 책임감 있는 더불어민주당 강원도의회 의원이 되겠습니다. 초심을 잃지 않고, 늘 겸손하며, 높은 도덕성과 실력을 갖춘 도의원이 되어서 155만 강원도민의 삶을 책임지는 민생의 대변자가 되겠습니다.

  전경해 기자 jkh@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