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서정빈 기자
  • 행정
  • 입력 2011.06.29 20:04

이재명 “주인의식 있는 시민과 행복한 성남 함께 만든다”

성남시장, 취임 1주년 민생투어

▲ 이재명 경기 성남시장. ⓒ2011 더리더/서정빈
 (성남 더리더) 이재명 성남시장이 취임 1주년을 맞아 민생 투어에 나선다.

  경기 성남시(시장 이재명)는 민선 5기 취임 1주년을 맞는 이재명 성남시장이 지난 1년의 성과와 과제를 시민과 함께 공유하고 격려하는 소통의 자리를 만들기 위해 오는 7월 1일 지역 곳곳의 민생현장을 방문하기로 했다고 29일 밝혔다.

  이재명 성남시장과 관계공무원 등은 오는 7월 1일 오전 7시 수내역에서 부터 성남시청까지 출근길 민생투어를 할 예정이다.

  아침 출근길에서 만나는 시민들과 이 시장은 시정운영에 대해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고 건의사항을 수렴한다.

  이어 삼평어린이집을 방문해 어린이들의 시설이용 상태를 살펴보는 한편 보육교사와 학부모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격려할 계획이다.

  또 단대구역 재개발사업 현장을 찾아가 공사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하는 등 공사현장을 직접 챙긴다.

  지난해 7월 민선5기 출범과 함께 탄천 출근길 시민 대화, 심야시간대 지역 상점 방문 등 1년째 쉼 없이 민생 행보를 이어온 이재명 성남시장은 이번 취임 1주년 민생투어에서는 각계각층의 시민과 함께 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져 지난 1년의 시정 발자취를 되돌아보고 더욱 밝은 성남 미래비전을 제시할 방침이다.

  이재명 성남시장은 “시민들에게 성남시의 발전을 위해 주인의식을 가지고 지역발전에 적극 참여하고 그 집행도 스스로 책임을 질 줄 아는 시민의식을 당부하고 시정 구호인 시민이 행복한 성남, 시민이 주인인 성남을 함께 이뤄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서정빈 기자 sjb@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