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행정
  • 입력 2022.07.13 17:07

태백시 “2040 도시기본계획 완성도 높인다”

‘2040 태백 도시기본계획 수립’ 국토계획평가 협의회 구성

이상호 강원 태백시장(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이상호 강원 태백시장(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태백 더리더) 강원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효율성, 형평성, 친환경성을 반영한 ‘2040 태백 도시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국토계획평가 협의회를 구성한다고 13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국토계획평가 협의회는 국토기본법에 따라 도시기본계획 수립단계에서 국토관리 기본이념인 효율성, 형평성, 친환경성을 계획에 반영하고, 국토종합계획 및 상위․유관계획과의 정합성을 확보하기 위한 것이다.

  협의회에서는 4대 평가기준인 균형적 국토발전, 국토의 경쟁력 강화, 친환경적인 국토관리, 계획의 적정성 관점에서 2040 태백 도시기본계획 작성 시 계획의 범위, 도시특성분석, 국토정책 및 여건변화 등을 검토하게 된다.

  시는 그동안 주민참여단 운영을 통해 ‘생명의 원천 힐링과 치유의 도시 태백’이라는 시의 미래상을 확정해 도시기본계획에 반영했고, 인구계획 등 국토이용계획 설정을 위한 국토계획평가 협의회 자문을 통해 2040 태백 도시기본계획에 반영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그간 2040 도시기본계획 수립을 위해 주민참여단을 구성해 주민의견을 수렴했으며 국토계획평가 협의회를 통해 계획의 목표 및 지표설정, 미래상, 공간구조, 생활권 설정, 토지이용, 기반시설 등 전반에 대한 자문을 거쳐 계획 수립 시 반영할 예정으로 2040 태백 도시기본계획의 완성도를 높여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