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문화
  • 입력 2022.07.24 22:55

여름 휴가철 축제 ‘풍성’.. 정선군 “국민고향에서 힐링 하세요”

와와 정선 2층 투어 버스(사진= 정선군청 제공). 이형진 기자
와와 정선 2층 투어 버스(사진= 정선군청 제공).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국민고향 정선에서 쉼과 즐거움이 함께하는 힐링 여름 축제의 향연이 펼쳐진다.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매일 매일 어디서나 정선아리랑 가락과 함께 듣고, 보고, 즐기며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여름 축제가 관광객들을 맞이한다고 24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정선읍에서는 오는 28일 정선 인형극제을 시작으로 아우라지 뗏목축제, 사북석탄문화제, 함빽산 야생화 축제, 정선 강변가요제 등 다양한 축제와 공연이 관광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폐광지역인 고한.사북읍 지역에는 국내 최대규모의 야생화 군락지인 정선 고한 함백산 및 고한구공탄시장 일원에서 7월 30일부터 8월 7일까지 숲, 야생화 그 속에서 머무는 힐링여행을 주제로 고한 함백산 야생화축가 개최된다.

  또한, ‘부활! 거지지 않는 불꽃!!’을 주제로 7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사북 650거리 일원에서는 제26회 사북석탄문화제가 열리며, 석탄산업전사 위령제, 석탄가요제, 광부댁 공연, 청소년 댄스 페스티벌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아울러 무더운 여름 쉼과 즐거움이 넘치는 정선 강변가요제가 8월 6일과 7일 2일간 정선 조양강변 둔치 특설무대에서 국민 마음 속 고향 정선의 이미지와 정선아리랑을 널리 알리고 코로나19 등으로 지친 심신을 음악을 통한 힐링을 선사하기 위해 열린다.

  군은 “국민고향 정선에서는 여름철 피서 여행을 즐기려는 관광객 및 지역주민들을 위해 지역별 특색있는 축제와 대한민국 최고의 인기를 끌고 있는 정선 5일장을 비롯한 병방치 아리힐스, 화암동굴, 레일바이크, 삼탄아트마인 등 정선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관광을 즐기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