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의회
  • 입력 2022.08.09 16:58

권혁열 강원도의장 “전국 최초 도의회 아카데미 운영”

지난 8일 권혁열 강원도의장이 업무협약에 앞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전경해 기자
지난 8일 권혁열 강원도의장이 업무협약에 앞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전경해 기자

  (춘천 더리더) 강원도의회(의장 권혁열)가 지난 8일세미나실에서 G1방송(사장 허인구), 강원일보(사장 박진오), 강원도민일보(회장 김중석), 강원경제단체연합회(회장 천세복)와 ‘강원아카데미’의 성공적인 운영과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강원아카데미’는 새로운 강원을여는 아침 포럼으로 매월 도민, 도의원, 공무원 중 우선 신청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경제,사회,미래산업등 핫한 주제를 가지고 저명인사 및 주목받는 강원인을 초청해 함께 소통하며 유익한 정보와 트랜드를 공유하는 포럼이다.

  협약식에 앞서 기관 대표들의 인사말이 이어졌다.

  권혁열 의장은 “강원아카데미는 본격적인 강원특별자치시대 문을 열며 성공적 협력을 위한 약속의 자리”라며 “전국 최초의 도의회 아카데미다, 지역 공동체의 롤모델이 되고 도민들에게 유용한 정보제공과 소통의 아침 포럼이 되도록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허인구 사장은 “강원아카데미는 권혁열 의장을 중심으로 의회가 도민을 위한 것이며 도민의 시대임을 제시하는 것”이라며 “서울을 비롯한 아침 공부 모임이 전국에서 실행되고 있다. 도민 스스로 강원도의 현재와 미래를 준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도를 대표하는 언론기관의 참여에 큰 의미가 있다”고 덧붙였다.

  박진오 사장은 “좋은 기회를 만든 의장님께 감사한다. 도민을 위한 의회로 거듭날 것을 기대한다”며 “삶이 피폐해 질 때 인문학이 필요하다는 책을 읽고 있다. 저명인사의 귀한 강의에 빠지지 않고 참석하겠다”고 약속했다.

지난 8일 강원도의회세미나실에서 열린 G1방송, 강원일보, 강원도민일보, 강원경제단체연합회와 ‘강원아카데미’의 성공적인 운영과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경해 기자
지난 8일 강원도의회세미나실에서 열린 G1방송, 강원일보, 강원도민일보, 강원경제단체연합회와 ‘강원아카데미’의 성공적인 운영과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경해 기자

  경민현 강원도민일보 부사장은 “강원도의회가 강원도의 중심축으로 떠오를 기회”라며 “주입식 강의가 아닌 공감하는 강의로 큰 강원도 만드는 아카데미로 자리잡길 기대한다”고 했다.

  이금선 강경연 부회장은 “경제인들이 어려운 시점에 경제인들의 힘을 실어 주기 위한 아카데미라고 생각한다”며 “어려움을 극복하고 강원도민의 윤택한 삶을 이끄는 강원아카데미이길 기대한다”고 했다.

  이날 참석자 모두 공동 운영자로서 힘을 모아 ‘강원아카데미’가 명실상부한 아침 포럼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G1강원방송은 ‘강원아카데미’가 보다 많은 도민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방송 보도와 함께 이용 접근성이 높은 유튜브를 통해 생생한 중계와 홍보를 실시할 예정이다.

  강원일보.강원도민일보는 기획 보도 등 지면을 통해 시의적절한 홍보로 도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해 나갈 계획이다. 강원경제단체연합회는 도내 중소기업인과 소상공인들에게 매우 유익한 포럼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원아카데미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정보공유와 소통을 강화하고 지역 상생발전에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전경해 기자 jkh@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