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재민 기자
  • 사회
  • 입력 2022.08.22 18:01

홍준표 대구시장, 나눔문화 확산에‘힘찬 동행’시작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명예회장’으로 추대

홍준표(왼쪽) 대구시장이 22일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명예회장으로 추대된 가운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대구시청 제공). 이형진 기자
홍준표(왼쪽) 대구시장이 22일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명예회장으로 추대된 가운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대구시청 제공). 이형진 기자

  (대구 더리더) 홍준표 대구시장이 22일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명예회장으로 추대됐다.

  시에 따르면 이날 홍준표 시장은 이재호 ㈜한미인더스 대표이사의 206호 아너소사이어티 가입을 축하하고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추석명절 저소득주민 지원금 전달식에 함께 하면서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실천 의지를 보여줬다.

  홍준표 시장은 “지역에서 기부나눔 문화가 보다 더 확산될 수 있도록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구심점이 되어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아너소사이어티(Honor Society)는 사회지도층이 사회문제에 관심을 갖고 나눔운동에 참여함으로써, ‘노블리스 오블리주’를 실천할 수 있도록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2007년 최초 발족한 ‘개인 고액 기부자’들의 모임으로 1억원 이상 기부 또는 5년간 매년 2천만원씩 기탁할 경우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다.

  현재, 올해 7월 말 기준으로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아너소사이어티 누적 가입자 수는 205명으로 전국(2,942명)에서 4번째이지만, 인구 10만명당 가입자 수는 8.63명으로 전국에서 최고 수준을 보여주고 있다.

  김재민 기자 dthyung@naver.com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