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재민 기자
  • 사회
  • 입력 2022.08.30 17:40

홍준표 대구시장 “어려운 여건 속에서 역대 최대 국비 확보”

홍준표 대구시장(사진= 대구시청 제공). 이형진 기자
홍준표 대구시장(사진= 대구시청 제공). 이형진 기자

  (대구 더리더) 대구광역시(시장 홍준표)는 2023년 정부 예산안 국비 반영액을 자체 집계한 결과, 투자사업 기준으로 전년도 반영액 3조 6,017억원 대비 1,164억원이 증가한 3조 7,181억원이 정부안에 반영된 것으로 파악됐다고 30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정부의 내년도 예산안 총지출 증가율 하향조정 및 강도 높은 지출 재구조화에도 불구하고, 대구는 역대 최대규모인 3조 7,181억원을 정부 예산안에 반영하게 됨으로써 향후 미래 50년을 이끌어 나가기 위한 민선8기 주요 핵심사업들의 추진에도 더욱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특히, 로봇.ABB.반도체.미래 모빌리티.의료 헬스케어 등 지역의 미래 5대 첨단산업과 SOC 분야의 신규사업 51건 1,477억원이 정부안에 반영되면서 미래 신산업 육성 및 지역혁신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

  홍준표 시장은 “정부가 강도 높은 재정혁신을 추진하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국비확보를 위해 함께 매진한 결과 지역의 미래 번영을 위한 성장동력 확보와 경제 회복을 위한 주요 사업들을 예산안에 반영할 수 있었다”며 “정부안에 반영되지 않은 현안 사업들이 국회 심의에서 증액 또는 추가될 수 있도록 지역 국회의원 및 중앙부처 등과 협조해 최대한의 성과를 거두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재민 기자 dthyung@naver.com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