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경제
  • 입력 2022.11.11 17:47

이삼걸 강원랜드 대표“투명하고 공정한 기업문화 정착”

공기업 최초 부패방지·규범준수 경영시스템 통합 인증

이삼걸(왼쪽) 강원랜드 대표가 11일 준법전문기관인 한국준법진흥원으로부터 인증서를 수여 받고 있다(사진= 강원랜드 제공). 이형진 기자
이삼걸(왼쪽) 강원랜드 대표가 11일 준법전문기관인 한국준법진흥원으로부터 인증서를 수여 받고 있다(사진= 강원랜드 제공).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강원랜드(대표 이삼걸)가 부패방지(ISO 37001).규범준수(ISO 37301) 경영시스템 통합 인증을 취득하고 11일 준법전문기관인 한국준법진흥원으로부터 인증서를 수여 받았다.

  강원랜드에 따르면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ISO 37001은 조직의 부패 방지를 위해 국제 사회의 합의를 기반으로 제정한 반부패경영시스템이다. ISO 37301은 경영활동에 대한 정책 및 리스크 대응 체계가 효과적으로 운영되고 있는지 평가하는 규범준수 경영시스템이다.

  강원랜드는 지난 2021년 5월부터 윤리경영 문화 확산 및 정착을 위해 윤리경영팀을 신설하고 임직원윤리행동강령 개정, 이해충돌방지 위험요소 사전 감지시스템 구축 등의 업무를 추진해 왔다.

  이와 함께 부서 내 부패위험 요소를 파악·관리하는 내부 심사원을 5년 이내 징계 기록이 없는 직원으로 선정해 양성했다. 이들은 심사원으로서 역할과 업무 중 부패 위험요소를 도출하고 관리하는 전문교육을 이수해 이번 인증획득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또한 강원랜드는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2015년부터 윤리주간 행사를 매년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각 부서별 이해충돌방지 캠페인‘공정 두드림’과 청렴지식을 퀴즈로 푸는‘청렴 골든벨’을 실시해 내부직원 대상 반부패·이해충돌방지법에 관한 이해도를 높였다.

  이삼걸 대표는 “이번에 구축한 부패방지.규범준수 경영시스템을 통해 투명하고 공정한 기업문화를 정착시켜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함께 지속 성장하는 ESG경영을 실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