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지역
  • 입력 2022.12.20 17:13

‘임계 남.여 의용소방대’ 신축.. 최승준 정선군수 “안전문화 확산 기대”

최승준 강원 정선군수가 14일 임계 장찬광장에서 열린 제48회 임계면민의 날 기념 한마당잔치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 정선군청 제공). 이형진 기자
최승준 강원 정선군수가 14일 임계 장찬광장에서 열린 제48회 임계면민의 날 기념 한마당잔치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 정선군청 제공).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이 20일 임계 남.여 의용소방대 신축 청사 준공식을 개최했다.

  군에 따르면, 이날 준공식에는 최승준 군수를 비롯한 전영기 정선군의회 의장, 정선군남여의용소방대연합회장, 박동철.최영아 임계 남.여 의용소방대장, 기관단체장, 의용소방대원, 지역 주민 등이 참여한 가운데 경과보고, 유공자 표창, 기념사, 축사, 현판식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임계면 송계리 684번지 일원에 새롭게 신축된 임계 남.여 의용소방대 청사는 5억 5,000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352.5㎡ 부지에 건축면적 128.4㎡ 2층 규모로 1층은 남성의용소방대가 2층은 여성의용소방대 사무실로 활용하고 각 층마다 회의실, 출동 대기실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이번 신청사 준공으로 의용소방대원 상호간 소통을 통한 전문능력 향상은 물론 소방현장 활동 지원 및 지역 주민들의 안전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의 거점시설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승준 군수는 “그동안 열악한 환경속에서 지역 주민들의 안전한 생활을 위해 노력해준 의용소방대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앞으로도 안전문화 확산과 지역 주민 모두가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의용소방대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