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재민 기자
  • 사회
  • 입력 2023.02.17 11:11

기재부 예산실장 경북도 방문, 현안사업 국비지원 건의

지역현안사업을 점검하고 현장의견 청취를 위해 지난 16일 기획재정부 김완섭 예산실장이 경북도를 방문한 가운데 김학홍 행정부지사와 인사를 나누고 있다(사진= 경북도청 제공). 이형진 기자
지역현안사업을 점검하고 현장의견 청취를 위해 지난 16일 기획재정부 김완섭 예산실장이 경북도를 방문한 가운데 김학홍(왼쪽) 행정부지사와 인사를 나누고 있다(사진= 경북도청 제공). 이형진 기자

  (예천 더리더) 경북도(도지사 이철우)는 지역현안사업을 점검하고 현장의견 청취를 위해 지난 16일 기획재정부 김완섭 예산실장이 경북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17일 도에 따르면, 이번 방문은 내년도 정부예산안 편성에 앞서 지역의 사업현장을 직접 둘러보고 현장의 생생한 의견을 청취하고자 계획됐다.

  지역방문의 첫 번째 일정은 경북 농업 대전환사업의 핵심인 상주 스마트팜 혁신밸리 방문으로 진행됐다.

  상주 스마트팜 혁신밸리는 청년농을 육성하고 스마트팜 기자재 연구·실증 기능을 집약해 농업인-기업-연구기관 간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한 거점으로 2021년 12월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했다.

  김완섭 예산실장은 사업추진 현황에 대해 보고를 받고 직접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환경제어 시스템을 체험했다. 도는 이 자리에서 스마트팜 혁신밸리 활성화 및 기존농부 경쟁력 제고를 위한 국비지원을 건의했다.

  현장방문 후 도청으로 장소를 옮겨 행정부지사 주재로 진행된 간담회에서는 2023년 도정방향에 대해 설명하고, 주요 국비 현안사업에 대해 건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도는 영일만횡단구간 고속도로(포항~영덕) 설계 및 착공, 문경~김천철도 공사착공을 위한 국비 지원 등 굵직한 주요현안에 대한 국비예산 지원을 적극 건의했다.

  김완섭 예산실장은 “지역의 실정을 보다 면밀하게 살펴보고 현장의견 청취를 통한 맞춤형 예산편성을 위해 오늘 현장 방문을 추진했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지역현실에 맞는 예산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학홍 도 행정부지사는 생생한 현장의견을 듣기 위해 지역을 방문한 김완섭 예산실장에게 감사를 표하며, ‘경북이 주도하는 확실한 지방시대’라는 도정 목표 달성을 위해 지금까지와는 차원이 다른 아낌없는 국비지원을 부탁했다.

  김재민 기자 dthyung@naver.com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