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행정
  • 입력 2023.03.06 11:56

“지역경제에 온기를”.. 강릉시, 상반기 ‘4,682억원’ 신속집행

김홍규 강원 강릉시장(사진= 강릉시청 제공). 이형진 기자
김홍규 강원 강릉시장(사진= 강릉시청 제공). 이형진 기자

  (강릉 더리더) 강원 강릉시(시장 김홍규)는 높은 물가, 금리 상승 등으로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재정집행 대상액 8,392억 원 중 절반 이상인 4,682억 원을 상반기 내 신속 집행한다고 6일 밝혔다.

  시는 상반기 신속집행 목표율을 55.8%로 설정해 신속한 재정지출을 통해 민생경제를 안정화하고 재정운용의 효율성을 제고할 방침이다.

  특히 일자리 사업 등 경제적 파급효과가 크고 시민 생활과 밀접한 소비투자 부문은 1분기 중 1,249억 원을 집행해 공공부문의 재정지출을 극대화한다.

  또한, 상반기 확장적 재정집행을 위해 긴급입찰, 선급금 집행 활성화, 계약 관련 심사 기간 단축, 수의계약 한시적 확대 등 신속집행 지침을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김종욱 부시장을 단장으로 한 '신속집행 추진단'을 구성하고 재정집행 상시 점검체계를 구축해 투자사업의 집행 상황 및 장애 요인 등을 중점 관리한다.

  집행률이 저조한 사업은 추가경정예산을 통해 세출구조를 조정하여 연내 집행이 가능한 사업으로 재편해 효율적인 재정 운영을 도모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올해 경기가 상저하고(上底下高)로 전망되는 만큼 상반기에 시민 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된 부문의 재정을 신속하게 집행해 시민들의 삶이 하루라도 빨리 활기를 되찾을 수 있도록 집중관리하겠다”고 말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