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행정
  • 입력 2023.03.26 19:24

직원과 ‘소통.공감’ 기회 확대.. 정선군 “역량 강화에 도움 줄 수 있도록”

‘열린공간 이야기 뿜뿜’ 프로젝트(사진= 정선군청 제공). 이형진 기자
‘열린공간 이야기 뿜뿜’ 프로젝트(사진= 정선군청 제공).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이 직원들 상호간 소통과 공감을 통한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열린공간 이야기 뿜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군에 따르면 ‘열린공간 이야기 뿜뿜’ 시책은 각종 공모사업 제안설명, 프리젠테이션을 통한 전달 및 보고 스킬 향상, 자유토론 능력 개발, 각종 회의시 전달력 강화, 공감과 신뢰의 스피치 능력 향상 등 직원들 상호간 다양한 정보공유와 함께 사전 연습 기회의 장으로 활용하고 자율적 경청과 의견교환의 시간을 갖는 프로젝트이다.

  특히, 3월 첫 번째 이야기 발표의 주인공은 관광과 박지후 주무관의 음악과 인생 이야기가 소개됐다. 자신의 바이올린 취미생활을 통해 오케스트라를 알아가고 더 나아가서는 같이 취미생활을 할 지인을 찾는 이야기를 들려줬다.

  전증표 총무행정관은 “직원들간 자유 주제를 가지고 발표하고 경청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피드백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개개인의 역량 강화에 도움을 주는 시책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열린공간 이야기 뿜뿜’ 프로젝트 진행을 통해 우수발표 직원에 대해서는 교육지원과 함께 분야별 전문교육 강사를 육성해 직원교육에 활용하는 것은 물론 재능기부단을 구성.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