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전경해 기자
  • 정치
  • 입력 2023.05.23 23:58

권혁열 강원도의장 “강원특별법 개정안, 5월내 통과를”

권혁열 강원도의회 의장이 23일 국회 앞에서 1인 시위를 하고 있다(사진= 강원도의회 제공). 전경해 기자
권혁열 강원도의회 의장이 23일 국회 앞에서 1인 시위를 하고 있다(사진= 강원도의회 제공). 전경해 기자

  (춘천 더리더) 강원도의회(의장 권혁열)는 강원특별자치도범국민추진협의회를 비롯한 도내 6개 사회단체가 주관하는 ‘강원특별법 개정안 통과 촉구를 위한 국회상경 강원도민 결의대회’ 에 참여해 힘을 보태는 등 ‘강원특별법’ 5월 국회 통과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23일 밝혔다.

  도의회에 따르면 강원특별자치도 출범이 불과 19일 밖에 남지 않은 상황에서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파행으로 인해 ‘강원특별법’ 개정안의 5월 내 국회 통과 무산될 위기에 처하자, 강원도의회는 법안 통과를 염원하는 300만 강원도민의 강한 의지를 국회에 전달하기 위해 오는 24일 오전 10시 예정인 본회의를 오후 3시로 연기하고 국회상경 집회에 참석하기로 했다.

  권혁열 의장은 “저를 비롯한 강원도의회 49명의 도의원 전원은 여야의 정쟁으로 인한 강원특별법 개정안 국회 통과 무산 위기에 대한 강원도민의 깊은 실망과 우려를 국회에 전달하기 위해 이번 결의대회에 참여하게 됐다. 국회가 300만 강원도민의 염원을 저버린다면 거대한 저항과 분노에 직면할 것”이라면서 “강원도의 발전과 더 나은 도민의 삶을 담보할 강원특별법 개정안을 5월내에 통과시킬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말했다.

  한편, 도의회는 이번 상경집회와 별도로 추가경정예산안 심의 등 바쁜 회기 일정에도 불구하고 의사일정과 병행해 23일 오전 8시 30분부터 권혁열 의장을 시작으로 오는 26일까지 국회 정문에서 도의원 1인시위를 전개하고 있다.

  전경해 기자 jkh@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