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문화
  • 입력 2023.06.11 12:17

‘화암관광지’ 콘텐츠 강화.. 정선군 “국민고향 알리는 계기 되길”

화암동굴 미디어아트(사진= 정선군청 제공). 이형진 기자
화암동굴 미디어아트(사진= 정선군청 제공).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지역 최대 관광지 중 하나인 화암관광단지에 이색적인 체험을 위한 동굴여행 전시관이 조성될 예정이라고 11일 밝혔다.

  이를 위해 군은 화암관광지 내 향토박물관을 활용해 강원고생대 국가지질공원 탐방객센터 및 화암동굴과 연계한 전시공간을 조성해 관광객을 유치할 예정이다.

  군은 사업비 4억8천만원을 투자해 화암면 향토박물관 2층에 최신 관광트렌드를 반영한 공간디자인, 키네틱 미디어아트, AR 체험을 조합한 전시공간을 7월말까지 조성할 예정이다.

  전시관은 공간의 단색광을 통한 모든 색감이 한가지로 통일되는 색의부재관, 물의 반사를 통해 실제 물속에 있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원근의 부재관, 조명과 공간반사를 통해 좁은 공간을 무한히 확장시키는 공간의 부재관, 초현실적인 조경 공간에서 체험할 수 있는 AR 가상공간체험관 등 6개의 공간으로 구성된다.

  군은 이번 감각이 살아나는 동굴여행 전시관을 비롯해 화암동굴 내 꿈꾸는 정원 미디어아트 공간 및 화암 힐링&아트 하우스 조성 등 자연과 문화, 관광자원이 어루어진 웰니스 관광지 조성을 통해 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영환 관광과장은 “화암관광지의 지속적인 콘텐츠 업그레이드와 주변 관광자원과 연계한 체험상품 개발을 통해 지역관광지를 찾는 관광객에게 새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국민고향정선을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