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3.06.15 14:12

원강수 원주시장 “향토기업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

지난 14일 강원 원주시청 투자상담실에서 지역중소기업과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이 개최된 가운데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원주시청 제공). 이형진 기자
지난 14일 강원 원주시청 투자상담실에서 지역중소기업과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이 개최된 가운데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원주시청 제공). 이형진 기자

  (원주 더리더) 강원 원주시(시장 원강수)는 지역 향토기업, 원주시청공무원노조와 함께 지난 14일 시청 투자상담실에서 지역중소기업과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15일 시에 따르면 이번 협약에는 삼양식품(대표 김정수), 참존(대표 염동진), 파리크라상(대표 황재복) 등 3개 향토기업이 참여했다.

  3개 기업 모두 원주시에서 20년 이상 향토기업을 운영해온 상시근로자 130명 이상의 기업체이다. 협약에 의해 시는 협약 당사자들 간의 정보 공유와 네트워크를 구성해 지역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한다.

  원주시청공무원노조는 지역 향토기업의 제품구매와 홍보를 통해 사회공헌에 동참한다.

  이에 노조는 오는 9월 창립 2주년을 맞아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2천 5백만 원 상당의 삼양식품 선물꾸러미를 기념품으로 구매하기로 했다.

  지역 향토기업은 지역사회와 협력해 사회적 책임을 함께할 예정이다.

  우해승 위원장은 “지역사회에 뿌리를 내리고 있는 향토기업과 늘 함께 발전하는 노조가 되겠다”고 말했다.

  원강수 시장은 “기업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 지원을 통해 향토기업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