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더리더 온라인 뉴스팀
  • 사회
  • 입력 2023.06.19 16:40

이철우 경북지사 “맞춤형 인력제공으로 신사업 운영에 차질 없도록 적극 지원”

미래소재 신산업 육성을 위한 일본 도레이 방문

이철우(오른쪽) 경남지사가 지난 16일 일본 도레이그룹을 방문한 닛카쿠 아키히로 사장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사진= 경북도청 제공). 더리더 온라인 뉴스팀
이철우(오른쪽) 경남지사가 지난 16일 일본 도레이그룹을 방문한 닛카쿠 아키히로 사장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사진= 경북도청 제공). 더리더 온라인 뉴스팀

  (예천 더리더)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지난 16일과 17일 이틀간 도레이 도쿄 본사 및 가마쿠라에 위치한 첨단융합연구소를 방문했다.

  19일 도에 따르면 이번 방문에는 김장호 구미시장이 동행했으며, 이철우 지사는 일본 도레이그룹 닛카쿠 아키히로 사장과 한국 도레이첨단소재 이영관 회장 등 임직원을 만나 탄소섬유산업 및 도레이 한국법인의 지속적인 성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도레이첨단소재는 탄소섬유와 필름 등 첨단소재 부문에서 경북을 대표하는 외투기업이다.

  구미지역에만 5개 공장에 1,700여명의 임직원이 고용돼 있으며, 지난해 기준 2조 7천억원 규모의 매출액을 달성했다.

  한편, 일본 도레이그룹은 한국·중국·미국 등 전 세계 29개국에 4만 9천명의 고용 인원을 두고 있으며, 연간 매출액 25조원 규모의 첨단소재 분야 글로벌 선두기업이다.

  이번 면담에서는 ‘2050 탄소중립 달성과 녹색성장 실현’을 위해 우리 정부 10대 정책과 맞물린 전기.수소차 등 친환경차의 대중화, 신재생에너지 비율 확대, 수소경제 생태계 구축 등 도레이그룹의 글로벌 선도 분야인 탄소섬유 산업의 경북도 정책 방향과 미래 성장 가능성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

  이철우 지사는 닛카쿠 아키히로 사장에게 “도레이그룹의 지속가능한 환경경영 철학에 깊은 감명을 받았으며, 구미에 지속적인 투자에 대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지자체의 맞춤형 인력제공을 통해 신사업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적극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더리더 온라인 뉴스팀 theleader2011@naver.com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