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더리더 온라인 뉴스팀
  • 사회
  • 입력 2023.06.23 10:09

김영환 충북지사 “중부내륙특별법 제정될 수 있도록 지원과 협조를”

김영환(오른쪽) 충북지사가 지난 22일 서울 한강홍수통제소에서 한화진 환경부 장관을 만나 인사를 나누고 있다(사진= 충북도청 제공). 더리더 온라인 뉴스팀
김영환(오른쪽) 충북지사가 지난 22일 서울 한강홍수통제소에서 한화진 환경부 장관을 만나 인사를 나누고 있다(사진= 충북도청 제공). 더리더 온라인 뉴스팀

  (청주 더리더) 김영환 충북도지사가 지난 22일 서울 한강홍수통제소에서 한화진 환경부 장관을 만나 중부내륙특별법 제정 지원을 건의했다.

  23일 도에 따르면 이날 김 지사는 중부내륙연계발전지역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정이 충청북도의 발전을 위해 꼭 필요한 사항임을 강조하며, 연내에 제정될 수 있도록 환경부 장관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중부내륙연계발전지역 지원에 관한 특별법은 대한민국 국민의 안정적 용수공급과 백두대간 보호를 위한 공익적 역할에 대한 정당한 보상과 지원을 요구하며, 인구소멸 및 낙후지역 발전을 위한 국가균형발전의 거점지역을 육성함과 동시에 동해안․서해안 시대를 거쳐 중부내륙시대를 통해 국가 신성장동력을 확충하기 위해 충북도가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29일 정우택 국회 부의장의 대표발의로 현재 행정안전위원회 법안심사를 앞두고 있다.

  김 지사는 “행정안전위원회 법안소위 및 법제사법위원회 심사를 통과하기 위해서는 환경부 장관의 역할이 크다”고 말하며 올해 안에 특별법이 제정될 수 있도록 지원과 협조를 부탁했다.

  더리더 온라인 뉴스팀 theleader2011@naver.com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