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더리더 온라인 뉴스팀 기자
  • 사회
  • 입력 2023.06.23 10:15

유정복 인천시장 “세계 10대 도시 진입을 목표로 힘껏 날아오르겠다”

유정복 인천시장이 지난 2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민선 8기 출범 1주년 기자설명회를 개최하고 그동안의 성과를 설명하고 있다(사진= 인천시청 제공). 더리더 온라인 뉴스팀
유정복 인천시장이 지난 2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민선 8기 출범 1주년 기자설명회를 개최하고 그동안의 성과를 설명하고 있다(사진= 인천시청 제공). 더리더 온라인 뉴스팀

  (인천 더리더)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이 민선 8기 출범 1주년을 맞아 인천을 세계 10대 도시로 키우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23일 시는 유정복 시장이 지난 2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민선 8기 출범 1주년 기자설명회를 갖고, 지난 1년 동안의 주요 성과와 향후 시정 운영의 핵심 방향을 제시하고 시민들과 공유했다고 밝혔다.

  유정복 시장은 “민선8기 출범 이후부터 끊임없이 시민 속으로, 현장 속으로 달려가 시민과 현장 전문가의 의견을 듣고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소회를 밝히면서 “시민의 오랜 숙원사업을 신속하게 풀어내고 세계 초일류도시 인천으로 성장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하는데 집중해 왔다”고 말했다.

  이어 ‘꿈을 향해 달려가는 인천, 세계 10대 도시로 힘찬 도약’을 위해 그동안 추진한 성과와 앞으로 나아갈 구체적인 방향을 설명했다.

  특히, 유 시장은 인천이 세계 10대 도시로 성장하기 위한 과제도 제시했다.

  ▲뉴홍콩시티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추진, 반도체 특화단지.세계보건기구(WHO) 글로벌 바이오 캠퍼스 유치 등을 통해 인천을 글로벌 비즈니스 허브로 만들어 가고 ▲GTX-D Y자.인천발 KTX 등 시민과 약속한 사통팔달 철도망 구축과 ▲제물포르네상스, 북부권종합발전계획 등 인천 재창조 프로젝트를 통한 원도심 균형발전, 그리고 ▲행정체제 개편과 인천 고등법원.해사법원 유치 등 행정서비스 강화 등을 주요 과제로 꼽았다.

  유정복 시장은 “인천시의 비전인 ‘인천의 꿈,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대붕만리(大鵬萬里)의 자세로 원도심과 신도시 간 균형발전을 이루고, 세계 초일류도시 인천을 만들기 위해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첨단산업을 육성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지난 1년 동안 시민의 행복과 인천의 미래를 위한 기반을 튼튼히 다졌다면 이제부터는 세계 10대 도시로의 진입을 목표로 힘껏 날아오르겠다”고 밝혔다.

  더리더 온라인 뉴스팀 theleader2011@naver.com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