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전경해 기자
  • 사회
  • 입력 2023.07.09 19:07

최문순 화천군수, ‘2023 한국의 최고 경영대상’ 수상

최문순(오른쪽) 강원 화천군수가 지난 5일 서울특별시 종로구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에서 열린 ‘2023 한국의 최고 경영대상’시상식에서 지역발전 경영부문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화천군청 제공). 전경해 기자
최문순(오른쪽) 강원 화천군수가 지난 5일 서울특별시 종로구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에서 열린 ‘2023 한국의 최고 경영대상’시상식에서 지역발전 경영부문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화천군청 제공). 전경해 기자

  (화천 더리더) 최문순 강원 화천군수가 ‘2023 한국의 최고 경영대상’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9일 군에 따르면 최문순 군수는 지난 5일 서울특별시 종로구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에서 열린 ‘2023 한국의 최고 경영대상’시상식에서 지역발전 경영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2014년 민선 6기부터 민선 8기에 이르기까지 화천군을 이끌어오고 있는 3선의 최 군수는 접경지역이라는 제한적 환경 속에서도 지역 자원을 십분 활용해 전국 최고 수준의 교육지원과 보육 서비스 구축하고, 화천군을 세계적 축제도시, 대한민국 파크골프의 중심지로 성장시켜며, 대표적인 강소지역으로 이끌었다.

  특히 ‘아이 기르기 가장 좋은 화천 만들기’라는 최우선 정책 목표를 초선때부터 고수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전국 최초 모든 대학생 전 학기 등록금 실납입액 전액과 거주공간 지원금 월 최대 50만원, 유학비 지원 등 파격적인 정책을 지속 중이다.

  또 강원도 최초의 어린이 전용 도서관 건립을 비롯해 공공산후조리원, 공공실버주택과 실버복지센터 등 화천군민들을 우선 순위에 둔 기반시설을 설치했다.

  아울러 전국 최초의 지자체 주도 초등 저학년 종일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화천복합커뮤니티센터도 올해 안에 준공을 앞두고 있다. 이 밖에도 세계적 겨울 축제인 화천산천어축제를 비롯해 새로운 블루오션으로 떠오르고 있는 파크골프 산업, 백암산 케이블카 등 레저관광 분야에서도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열악한 접경지역의 교통망 개선을 위해 올해 지역의 관문인 화천대교 건설의 첫 삽을 뜨고, 동서고속화철도 화천역세권 개발과 각종 국도와 지방도 확장 및 선형개량 등 사회간접자본 확충에도 나서고 있다. 최근 강원특별자치도 출범 과정에서는 강원특별법 특례사항에 접경지역 농산물의 군납 수의계약 확대, 가공식품 납품, 먹거리 통합지원센터를 통한 수의계약 등을 반영시키는 등 접경지역 농업인들의 난제를 해결했다는 평가도 받고 있다.

  최문순 군수는 “지역의 어르신들을 잘 모시고, 미래 희망인 아이들을 최선을 다해 돌보겠다는 마음가짐으로 군정에 임하고 있다”며 “화천군민이라면 누구나 최고의 복지와 교육 및 보육지원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2023 한국의 최고 경영대상’은 조선일보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용노동부, 보건복지부, 중소벤처기업부, 여성가족부, 식품의약품안전처, 동반성장위원회 등이 후원했다.

  전경해 기자 jkh@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