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3.07.11 16:28

이삼걸 강원랜드 대표 “폐광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

강원랜드-한국관광공사, 폐광지 관광 활성화 업무협약

이삼걸(왼쪽) 강원랜드 대표가 11일 한국관광공사와 ‘폐광지역 관광 활성화를 통한 지방소멸 공동대응’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강원랜드 제공). 이형진 기자
이삼걸(왼쪽) 강원랜드 대표가 11일 한국관광공사와 ‘폐광지역 관광 활성화를 통한 지방소멸 공동대응’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강원랜드 제공).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강원랜드(대표 이삼걸)가 강원 폐광지역 관광 경쟁력 강화와 지방소멸 공동 대응을 위해 한국관광공사와 ‘폐광지역 관광 활성화를 통한 지방소멸 공동대응’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강원랜드에 따르면 이날 협약식은 강원랜드 이삼걸 대표이사와 한국관광공사 김장실 사장 등 업무관계자 26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이원리조트 그랜드호텔에서 진행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디지털 관광주민증 사업 추진 ▲폐광지역 관광 콘텐츠 발굴 ▲폐광지역 관광 활성화 프로그램 개발 ▲폐광지역 관광 경쟁력 강화를 위한 관광 빅데이터 교류 등이다.

  특히 ‘디지털 관광주민증’ 발급 사업은 고령화와 인구 유출이 심각한 폐광지역이 관광을 매개로 여행객들의 지역 방문 횟수와 체류 기간을 증가시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디지털 관광 주민증’은 모바일 앱으로 발급받은 QR코드를 활용해 관광 시설 등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명예 주민증이다. 강원랜드는 스카이1340(관광곤돌라), 워터월드 입장권, 겨울시즌 스키 리프트 및 장비 렌탈 30%할인을 디지털 관광 주민에게 제공한다.

  이와 함께, 향후 탄광문화공원이 들어설 강원랜드 유휴시설인 골말부지를 활용한 관광콘텐츠 개발에도 힘을 모아 전국 관광객 유치를 위한 활로 찾기에도 함께 나서기로 했다.

  이삼걸 대표는 “관광객 41.7명 유입은 정주 인구 1인 소비 감소를 대체 한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이 보유한 인프라와 네트워크를 활용해 관광 경쟁력을 높여 지역 인구 확대와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