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3.07.12 12:56

최명서 군수 “청년이 머물고 싶은 문화도시 영월 만들어 갈 것”

최명서 강원 영월군수가 지난 11일  ‘찾아가는 강원특별자치도 도민설명회’에 참석해 발표를 하고 있다(사진= 영월군청 제공). 이형진 기자
최명서 강원 영월군수가 지난 11일 ‘찾아가는 강원특별자치도 도민설명회’에 참석해 발표를 하고 있다(사진= 영월군청 제공). 이형진 기자

  (영월 더리더) 강원 영월군(군수 최명서)는 ‘찾아가는 강원특별자치도 도민설명회’가 지난 11일 영월군 문화예술회관에서 김명선 강원특별자치도 행정부지사, 최명서 영월군수 등 주민 3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12일 군에 따르면 먼저 김명선 강원특별자치도 행정부지사가 미래산업 글로벌도시라는 강원특별자치도 비전 실현을 위한 4대 핵심규제 개선과 미래산업 기반구축을 위한 특례 발굴 등에 대해 발표했다.

  이어 최명서 군수의 강원특별자치 시대를 맞이하는 강원남부 거점도시, 살기좋은 미래 영월의 100년 준비라는 군의 비전과 강원특별법 적용 추진 방향 및 미래영월 실현을 위한 전략 발표가 이어졌다.

  최명서 군수는 발표에서 “특히 강원특별법 핵심규제 해소와 다양한 특례를 활용해 폐광산 부지를 활용한 영월형 R&D 클러스터를 구축하는 미래 신사업 육성을 강조하며 덕포리 청년혁신타운 조성으로 청년이 머물고 싶은 문화도시 영월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다짐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