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3.07.17 21:13

최승준 정선군수 “1회용품 줄이기, 적극적이고 자발적인 참여를”

최승준 강원 정선군수가 17일 일상생활 속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실천을 다짐하는 ‘1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하고 있다(사진= 정선군청 제공). 이형진 기자
최승준 강원 정선군수가 17일 일상생활 속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실천을 다짐하는 ‘1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하고 있다(사진= 정선군청 제공).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최승준 강원 정선군수가 17일 일상생활 속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실천을 다짐하는 ‘1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날 군에 따르면 지난 2월 27일 한화진 환경부장관이 시작한 ‘1회용품 제로챌린지’는 일회용품 사용은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늘리자는 캠페인이다. 지목받은 기관.인물이 SNS에 일회용품 줄이기를 약속하는 게시물을 올리며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최승준 군수는 심재국 평창군수의 지목을 받아 챌린지에 참여했으며, 다음 참여자로 정연원 정선경찰서장, 류규하 대구광역시 중구청장을 지목했다.

  최승준 군수는 “1회용품 사용 줄이기에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이고 자발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며 “정선군도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실천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약속했다.

  한편 군은 매월 원주지방환경청과 1회용품 사용규제 합동점검을 실시하고 있으며, 환경부 지침에 따라 신규 규제 품목에 한해 오는 11월 23일까지 유예기간을 갖고 계도와 제도 홍보를 추진하고 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