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지희 기자
  • 사회
  • 입력 2023.07.26 15:35

김태흠 충남지사 “탄소중립 산업에 선제적으로 대응”

김태흠 충남지사(사진= 충남도청 제공). 이형진 기자
김태흠 충남지사(사진= 충남도청 제공). 이형진 기자

  (홍성 더리더) 민선8기 힘쎈충남의 탄소중립경제 특별도 실현을 위한 구체적인 추진 전략과 사업이 제시됐다.

  오는 2045년까지 51조 원 이상을 투입해 5대 분야 10대 정책 과제에서 70개 사업을 추진, 100조 원 가까운 생산유발 효과를 올리며 58만 개 이상의 일자리를 창출한다는 내용이다.

  충청남도(도지사 김태흠)는 26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탄소중립경제 특별도 추진전략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도에 따르면 이 자리에서 김태흠 지사와 실.국.원장, 자문단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날 보고회는 충남연구원의 탄소중립경제 특별도 추진전략 발표, 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도의 탄소중립경제 특별도는 탄소중립 실현 과정에서 발생하는 에너지 시스템과 경제·산업 구조 변화를 선제적으로 대응·활용함으로써 기후위기 대응을 선도하는 동시에 신성장동력을 창출하고, 미래 먹거리와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한 것으로, 지난해 10월 선포했다.

  비전은 ‘탄소중립경제로 기회와 활력이 넘치는 힘쎈충남 실현’으로, 전략 타깃은 ▲미래 시장 선점 ▲기술 실증 선도 ▲도민 체감 확산 ▲글로벌 리더십 강화 등으로 잡았다.

  충남연구원은 탄소중립경제 특별도 실현을 위해 2045년까지 50조 6000억 원을 투입, 전국적으로 생산유발 97조 원, 부가가치 창출 42조 2000억 원, 고용 창출 57만 6000명 등의 효과를 올리는 목표를 제시했다.

  김태흠 지사는 “탄소중립경제는 탄소중립 실현 과정에서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들어내는 것”이라며 “탄소중립 산업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기업 생태계를 전환하고, 선순환 경제로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끌어내며 새로운 고용을 창출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도는 이날 보고회에서 나온 의견을 검토.반영해 탄소중립경제 특별도 추진전략을 최종 확정할 방침이다.

  김지희 기자 ld3633@naver.com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