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3.08.07 22:07

“태풍 피해 없도록”.. 이병선 속초시장, 현장 중심 대비태세 점검

이병선(왼쪽) 강원 속초시장이 7일 오후 태풍이 북상함에 따라 재해위험지역을 찾아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사진= 속초시청 제공). 이형진 기자
이병선(왼쪽) 강원 속초시장이 7일 오후 태풍이 북상함에 따라 재해위험지역을 찾아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사진= 속초시청 제공). 이형진 기자

  (속초 더리더) 강원 속초시(시장 이병선)가 제6호 태풍 카눈 북상에 대비해 부서별 대비체계를 마련하고 조기 대응체제에 돌입했다.

  7일 시에 따르면 이날 오후 호우경보(속초평지) 발표에 따라 비상근무에 돌입하고 비상대응책 마련에 나섰다.

  시는 추가 발굴 및 정비한 지역 내 인명피해 우려지역 40개 곳에 대해 ‘심각, 경계, 주의, 관심’ 4가지 위험등급으로 분류하고 우려 지역별 책임 담당자 73명을 간부급 공무원으로 지정했으며, 위험등급에 따라 수시 예찰하는 현장중심 대응체계를 구축했다.

  또한, 시는 해안가 저지대, 반지하주택가 등 상습 침수구역 내 대피대상인원을 파악하고 독거노인, 장애인, 거동불편자 등 안전 취약계층 중심으로 비상연락망을 현행화해 태풍으로 인한 피해발생 또는 예측 시 간부공무원의 즉각적인 현장 투입과 주민대피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시는 태풍 정보를 상시 모니터링해 재난대응부서 중심으로 비상근무를 실시하는 등 폭우에 따른 피해를 선제적으로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이날 오후에는 이병선 시장 주재로 태풍 대비 확대 간부회의를 개최하고 태풍으로 인한 인명.재산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공사현장 등 위험지역 예찰.점검, 옥외시설(간판, 현수막 등) 등 시설물 관리와 배수로 정비, 수방자재 비치 등 소관 부서별 사전대책을 마련하고 태풍 북상에 대비했다.

  이병선 시장은 확대간부회의에서 “태풍 영향권에 들기 이전에 각 부서와 동에서는 주요 임무에 대한 선제적 대응과 현장점검을 실시해 태풍 피해가 없도록 철저를 기해 줄 것”을 지시하며 “피해 최소화를 위해서는 시민들의 관심이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기상예보에 귀 기울여 주시고, 태풍 피해 예방활동에 적극 협조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