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지희 기자
  • 사회
  • 입력 2023.08.07 23:03

김태흠 충남지사 “태풍 북상 예의주시하며 만반의 준비를”

김태흠 충남지사가 16일 부여지역 피해 현장을 찾아 응급복구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사진= 충남도청 제공). 더리더 온라인 뉴스팀
김태흠 충남지사(자료사진). 더리더 온라인 뉴스팀

  (홍성 더리더)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이번 주 내 한반도를 관통할 것으로 예상되는 6호 태풍 ‘카눈’에 대한 대응 체계 중점 가동을 통해 도내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하자고 강조했다.

  또 대한민국 개최가 확정된 ‘2027 가톨릭 세계청년대회’에 대비, 충남의 참여 방안을 찾고, 도내 천주교 유산 세계 명소화 사업을 앞당겨 마무리할 것도 주문했다.

  도에 따르면 김태흠 지사는 7일 도청 집무실에서 가진 지휘부 회의를 통해 “태풍 카눈이 오는 10일 부산에 상륙한 뒤 세력을 유지한 채 한반도를 관통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라며 도내 피해를 우려했다.

  이어 “지난 집중호우 때 큰 피해를 입은 지역의 복구가 아직 끝나지 않은 상황에서 또다시 큰 비와 바람이 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태풍 상황을 예의주시하며 만반의 준비를 다하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 지사는 오는 8일 태풍 카눈 관련 충청남도 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열고, 각 분야 대응 상황을 점검토록 하자고 덧붙였다.

  김 지사는 이에 더해 “지난 달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도민에 대한 전액 지원 원칙에 따라 선지급.후정산 방식으로 지원을 실시하고 있다”라며 “지원 경계선에 있는 부분은 시.군과 최대한 협의하고, 협의가 어려운 부분은 도지사가 직접 정리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지희 기자 ld3633@naver.com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