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3.08.08 16:18

원강수 원주시장 “첨단 국방과학도시 조성 비전 선포”

원강수 강원 원주시장이 29일 오후 2시 시청 브리핑룸에서 현안브리핑을 하고 있다(사진= 원주시청 제공). 이형진 기자
원강수 강원 원주시장(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원주 더리더) 강원 원주시(시장 원강수)는 미래 국방과학산업을 적극 육성하고자 ‘첨단 국방과학도시 원주 비전 선포식 및 포럼’을 오는 9일 원주 인터불고호텔 다이아몬드홀에서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시와 원주상공회의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한국방위산업연구소가 주관하는 이 행사는 1부 선포식, 2부 포럼 순으로 진행된다.

  시는 이날 행사를 통해 첨단 국방과학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강력한 실천의지를 표명하며, 이를 위한 산업기반을 기초부터 착실히 다져나갈 계획이다.

  시는 첨단 국방과학도시 조성을 위해 ▲미래 바이오 군 식품 분야 집중 육성 ▲무기체계 성능개량 산업 및 군수장비 제조업체 유치 ▲미래형 첨단 무기 분야 집중 육성 등 3대 전략과제를 설정해 앞으로 적극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한, 올해 시는 ‘첨단바이오 국방과학도시를 위한 연구용역’을 추진하고 ‘국회 정책 세미나’ 등 각계각층의 고견을 두루 수렴해 사업 추진의 내실을 착실히 다져 나갈 계획이다.

  원강수 시장은 “원주의 우수한 교통여건과 현재 집중 육성하고 있는 첨단산업 분야를 접목한다면, 원주가 미래 방위산업 분야를 선도할 잠재력이 충분할 것으로 판단된다”며 “이번 첨단 국방과학도시 원주 비전 선포를 통해 지역발전과 시민행복의 새로운 장을 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