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3.08.30 22:38
  • 수정 2023.08.30 22:39

‘과학놀이체험관’ 개관.. 삼척시 “아이들의 상상력 창조 공간으로”

오는 9월 1일부터 정식 운영

박상수 강원 삼척시장이 지난 29일 과학놀이체험관을 찾아 시설운영을 점검하고 체험관을 찾은 어린이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삼척시청 이상명 제공). 이형진 기자
박상수 강원 삼척시장이 지난 29일 과학놀이체험관을 찾아 시설운영을 점검하고 체험관을 찾은 어린이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삼척시청 이상명 제공). 이형진 기자

  (삼척 더리더) 삼척 어린이 과학놀이체험관이 오는 9월부터 공식 개관해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강원 삼척시(시장 박상수)는 지난 1일부터 한 달 동안 무료 시범운영을 실시하고 있는 가운데 이 기간 4,000여 명이 방문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고 30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옛 동굴신비관을 리모델링한 삼척 어린이 과학놀이체험관은 지난 2020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어린이 과학체험공간 조성사업’ 공모에 선정돼 국비 10억 원을 포함 총 39억 원을 들여 2022년에 준공됐다.

  과학놀이체험관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로 관람객들의 쾌적한 관람을 위해 회차별 입장 시간을 두어 1일 2시간씩 3회차로 운영하며, 매주 월요일과 1월 1일, 설날, 추석은 휴관한다.

  이용방법은 삼척 어린이 과학놀이체험관 누리집에서 사전예약 후 이용이 가능하며, 기타 이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삼척 어린이 과학놀이체험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과학놀이체험관이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유익한 공간이 되길 바란다”며 “과학놀이체험관이 과학과 문화.예술의 접목을 통한 아이들의 상상력 창조 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