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3.09.04 19:52

정선군 “맞춤형 기업 지원 적극 이어 가겠다”

최승준 강원 정선군수(사진= 정선군청 제공). 이형진 기자
최승준 강원 정선군수(사진= 정선군청 제공).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이 신동읍 예미농공단지에 소규모 임대공장 공동창고를 신축해 물류 활성화를 통한 입주기업 매출 활성화에 나선다.

  군은 지난 2020년 신동읍 예미농공단지에 폐광지역발전기금 40여억원을 투자해 2,500㎡ 규모의 소규모 임대공장 3동을 조성하고 지역창업주민기업을 유치했다.

  4일 군에 따르면 현재 5개 업체가 입주해 공장을 운영 중이지만 코로나19 펜데믹 여파와 원자재 가격 상승, 경기침체 등 경제 불황으로 기업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군은 지역창업주민기업의 국내 박람회 참가 지원을 통한 제품 홍보 및 국내 시장 판매 확대는 물론 해외 유통기업과 수출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해 외국 시장 진출을 위한 맞춤형 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군은 올해 초 해외 바이어를 초청해 지역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 경쟁력 강화를 위한 수출 상담회를 개최했으며 지난 6월과 8월에는 호주 시장과 미국 시장에 각각 2만 2000달러, 3만 6000달러 규모의 농가공품을 수출하는 등 실질적인 성과를 거두었다.

  군은 그동안 맞춤형 기업지원이 성과를 내며 기업의 매출 및 생산량 증가함에 따라 증가하는 생산품 관리 등 물류 환경 개선을 위해 예미농공단지 내 유휴지를 활용, 사업비 5억 8000만원을 투자해 306㎡ 규모의 공동창고를 조성한다.

  공동창고는 입주기업의 업종에 따른 생산품의 효율적인 보관과 유통을 위해 냉장·냉동 설비 등 적합한 공동기반시설을 갖추게 되며 이달말까지 공사를 완료하고 내달부터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할 예정이다.

  공동창고 신축 공사가 완료되면 소규모 임대공장에 입주한 지역창업주민기업의 경제적 부담 경감은 물론 보관 공간 부족 문제를 해소하고 생산품의 관리 여건 향상을 통한 생산량 증가 및 매출 증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황승훈 전략산업과장은 “소규모 임대공장을 비롯한 농공단지 입주기업의 활성화를 위해 맞춤형 기업지원을 적극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