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더리더 온라인 뉴스팀
  • 사회
  • 입력 2023.09.05 09:01
  • 수정 2023.09.05 09:02

강기정 광주시장 “가계.기업 한번 무너지면 되살리기 힘들어”

민생.경제 행보에 총력

강기정 광주시장이 지난 8월 30일 정책소풍 현장으로 광기술업체인 ㈜휘라포토닉스를 찾아 생산공정을 살펴보고 있다(사진= 광주시청 제공). 더리더 온라인 뉴스팀
강기정 광주시장이 지난 8월 30일 정책소풍 현장으로 광기술업체인 ㈜휘라포토닉스를 찾아 생산공정을 살펴보고 있다(사진= 광주시청 제공). 더리더 온라인 뉴스팀

  (광주 더리더)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최근 자동차부품.뿌리.광기술.의료산업 등 지역기업인들과 잇따라 만남을 갖는 등 깊어지는 경제침체에 대한 불안감을 잠재우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5일 시에 따르면 강기정 시장은 지난1일 윤택림 광주의료산업발전협의회장과 김선미 ㈜티디엠 대표, 문대선 ㈜케이제이메디텍 대표, 김재일 애니젠㈜ 대표, 한동철 ㈜아이코디 전무 등 지역 의료산업 기업인들을 만나 애로사항을 듣고 의료산업 발전을 위한 방향을 모색했다.

  이 자리에서 강 시장은 특히 “가계와 기업이 한번 무너지면 다시 되살리기 힘들다”며 “광주시가 경제회복의 버팀목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지역기업들이 하나같이 ‘금융난’ ‘인력난’ ‘판로난’ 등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며 “정부와 지자체가 함께 ‘3중 복합위기’를 극복해나가야할 시점이다”고 강조했다.

  최근 세계경제는 미-중 갈등과 중국발 경기 악화로 수출 부진이 이어지고 있다. 여기에 고물가·고금리로 기업·가계 부담은 늘어나고 소비가 줄어드는 등 내수경제마저 침체일로이다.

  시는 지방세수 감소, 코로나 대출 만기도래, 일본 오염수 국민불안 등 대내외적 상황이 지역기업에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고, 현장 기업인들의 현안과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하며 이와 관련한 지원정책을 뒷받침하기로 했다.

  이외에도 강 시장은 지난 8월 30일 정책소풍 현장으로 광기술업체인 ㈜휘라포토닉스를 찾아 기업 투자와 재투자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눴다. 기업의 전환.확장 과정에서 실질적으로 느끼는 애로사항과 해결방안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더리더 온라인 뉴스팀 theleader2011@naver.com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