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3.09.07 15:04

원강수 원주시장 “강원 오페라 하우스 건립 성사되도록 만전”

원강수 강원 원주시장(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원강수 강원 원주시장(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원주 더리더) 원강수 강원 원주시장이 지난 6일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와 만나 강원 오페라 하우스 건립을 정식으로 제안했다.

  7일 시에 따르면 지난 6월 원강수 원주시장이 옛 종축장 부지에 오페라 하우스 건립을 제안하는 언론 브리핑 이후 약 두 달여 만에 이루어진 정식 제안이다.

  이날 원강수 시장은 “강원특별자치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 (사)전국이.통장연합중앙회 강원특별자치도지부 및 강원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노동조합 협의회를 비롯한 지역사회 각계각층의 지지 성명 발표가 잇따르고 있는 등 강원 오페라 하우스 건립에 대한 시민의 열망이 매우 크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강원 오페라 하우스는 강원특별자치도 출범 이후 우리 도의 문화적 위상을 높일 수 있는 자산이 될 것이다”며 “이를 기반으로 문화예술육성사업을 통해 경제와 문화, 자연이 어우러진 살기 좋은 강원특별자치도를 만들어 주시길 바란다”고 김진태 지사에게 제안했다.

  김진태 지사는 “우리 도민의 문화 향유에 대한 놀라울 정도로 큰 염원을 확인했으며, 해당 제안에 대해 면밀히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원강수 시장은 “강원도 정주여건 개선과 문화산업 발전을 위해 오페라 하우스 건립에 대한 당위성을 충분히 설명했고 지사와 함께 공감하는 자리를 가졌다는 데 큰 의의가 있다”며 “강원 오페라 하우스 건립 사업이 성공적으로 성사되도록 사업 착수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