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3.09.11 23:54

‘수산물 소비촉진’ 캠페인 실시.. 삼척시 “안심하고 드세요”

박상수 강원 삼척시장이 11일 낮 12시 원덕읍 임원항 일원에서 안전한 우리 동네 수산물 소비촉진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사진= 삼척시청 이상명 제공). 이형진 기자
박상수 강원 삼척시장이 11일 낮 12시 원덕읍 임원항 일원에서 안전한 우리 동네 수산물 소비촉진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사진= 삼척시청 이상명 제공). 이형진 기자

  (삼척 더리더) 강원 삼척시(시장 박상수)는 11일 낮 12시 원덕읍 임원항 일원에서 안전한 우리 동네 수산물 소비촉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에는 박상수 시장, 김경화 원덕수산업협동조합장과 수산단체장 등 20여 명이 참여해 임원항 수산물 식당에서 식사하며 수산물 구매를 독려하고, 임원항 횟집과 식당 상인들을 만나 격려했다.

  현재, 시는 수산물 안전성 홍보를 위해 매주 수산물을 수거해 방사능 수치를 검사하고 그 결과를 매주 수요일 시 공식 SNS 등을 통해 공개하고 있다. 삼척시 수산물은 지난 8월 29일과 9월 5일 강원특별자치도보건환경연구원에서 진행한 방사능 검사결과 적합 판정을 받았다.

  또한, 시는 수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지난 9월 5일 서울고속버스터미널 광장에서 열린 동해안 청정 수산물 홍보 행사에도 참여해 수산물 소비촉진 할인판매와 무료시식 행사를 진행했다.

  시 관계자는 “캠페인을 통해 지역 수산물의 안전성과 우수성을 널리 홍보해 시민뿐만 아니라 관광객들이 안심하고 수산물을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에 따른 지역 수산물에 대한 소비자 불안 해소와 소비촉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오는 11월까지 삼척항, 임원항 등 지역 횟집과 회센터에서 ‘안전海 삼척 수산물!, 행복海 삼척 어업인!, 만족海 삼척 방문을!’을 주제로 ‘안전한 우리 동네 수산물 소비 캠페인’을 전개할 방침이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