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재민 기자
  • 사회
  • 입력 2023.09.16 23:35
  • 수정 2023.09.16 23:37

박형준 부산시장 “유치 지지 얻을 수 있도록 전력 질주”

강원특별자치도와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 등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박형준(오른쪽) 부산시장이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와 지난 15일 시청에서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 등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부산시청 제공). 이형진 기자
박형준(오른쪽) 부산시장이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와 지난 15일 시청에서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 등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부산시청 제공). 이형진 기자

  (부산 더리더)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지난 15일 시청 국제의전실에서 강원특별자치도(도지사 김진태)와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 등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16일 시에 따르면 이날 협약식에는 박형준 부산시장과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가 직접 참석해 업무협약서에 서명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은 부산시와 강원도가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통해 부산, 나아가 대한민국의 꿈과 희망을 실현할 수 있다는 것에 공감하고 앞으로의 유치 홍보 활동에 상호 협력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오는 9월 강원도에서 열리는 2023 강원세계산림엑스포의 성공 개최룰 위한 관람 홍보에도 상호 협력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진태 지사는 “강원도의 대내외적인 홍보역량을 집중해 엑스포 유치에 대한 범도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유치의 필요성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라며 “뜻깊은 행사에 저를 비롯한 강원도민들이 힘을 보태게 돼 매우 의미 있다”고 전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경제 올림픽이라고 불리는 세계박람회를 2030년 부산으로 유치하면 부산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전역의 경제체질을 새롭게 바꾸는 성장동력이 될 것이다”며 “3개월 남짓 남은 상황에 우리시는 강원도와 힘을 뭉쳐 국민들의 유치 지지를 얻을 수 있도록 전력 질주하겠다. 전 국민이 하나 된 마음으로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응원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재민 기자 dthyung@naver.com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