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3.09.19 23:52

시청사 ‘신관’ 건립.. 태백시 “2024년 12월 준공 목표로 추진”

이상호 강원 태백시장이 지난 15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최종보고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 태백시청 민병훈 제공). 이형진 기자
이상호 강원 태백시장이 지난 15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최종보고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 태백시청 민병훈 제공). 이형진 기자

  (태백 더리더) 강원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협소한 시청사를 개선하고자 지상 4층, 연면적 1,999㎡, 총사업비 67억 원의 제2별관 증축 사업을 올해 10월에 착공한다고 19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위치는 본관 뒤 테니스장에 별동으로 건립되며 2024년 12월 준공 목표로 추진한다.

  시는 늘어나는 전산데이터 저장 설비의 증가와 기록물 보관실 부족 등으로 공간 확장의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 왔고 비좁은 사무공간으로 인해 부서 배치 비효율성과 민원 응대에 불편을 겪어왔다.

  이에, 시는 직원의견 수렴 등 추진의 타당성을 확보하고 2022년 말 사전 행정절차를 이행, 금년 초부터 공모를 통한 설계용역을 시작해 지난 15일 최종보고회를 완료했다.

  시 관계자는 “사업부지 지장물 철거, 폐기물 처리 등 10월부터 공사를 순차적으로 진행해 오랜 숙원사업이 늦어진 만큼 앞당겨 준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한, “증축이 완료되면 방문 민원인들이 자유롭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청사가 되고 직원들은 더 나은 환경에서 근무하게 되어 양질의 시민행정 서비스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