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3.09.24 16:28

‘동해무릉제’ 젊어졌다.. 심규언 시장 “전국 최고 축제로 거듭 날 수 있도록 노력”

심규언 강원 동해시장이 지난 22일 개막한 동해무릉제 개막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 동해시청 제공). 이형진 기자
심규언 강원 동해시장이 지난 22일 개막한 동해무릉제 개막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 동해시청 제공). 이형진 기자

  (동해 더리더) 역대급 인파가 몰려 대성황을 이룬 가을행사의 백미이자, 강원 동해시 대표 축제인 동해무릉제가 24일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동해시(시장 심규언)에 따르면,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동해 웰빙레포츠타운 일원에서 진행된 제36회 동해 무릉제는 전통문화 중심의 시민화합 축제에 전 세대가 함께 참여 할 수 있는 문화콘텐츠를 결합, 외부지향형 축제로 승화시켰다.

  시에 따르면 제36회 무릉제는 수십년간 내려온 무릉제만의 고유한 전통을 지닌 산신제, 풍년제 민속농악, 민속놀이에 드론라이트쇼, DMF 댄스페스티벌, 불빛퍼레이드, 다양한 공연 등이 신설.보강돼 축제가 한층 업그레이드 되며 젊어졌다.

  특히 지역축제장 셔틀버스 운영 조례안이 신설됨에 따라 이번 무릉제부터 천곡 시내를 순환하는 무료 셔틀버스가 행사장까지 운영되면서 시민과 관광객에게 큰 호응을 얻었고, 행사장 혼잡이 예상되는 시간에 재난 안전문자 등으로 행사장 좌회전 금지 등을 안내하며 시민 불편을 최소화했다.

지난 22일 동해무릉제 개막식 현장(사진= 동해시청 제공). 이형진 기자
지난 22일 동해무릉제 개막식 현장(사진= 동해시청 제공). 이형진 기자

  이번 행사의 백미로 ‘동해시의 사계, 빛’을 주제로 진행된 불빛 퍼레이드에서는 동해시의 사계를 표현하기 위해 독특한 의상을 착용, 한지등, 동별 깃발 등을 활용해 10개 동이 차별화된 테마를 선보이는 이색 퍼레이드가 펼쳐져 방문객들의 환호와 이목을 끌었다.

  이외에도 청소년 및 지역예술인 공연, DMF 댄스페스티벌, 세대공감 콘서트 등이 행사기간 중 진행돼 청소년부터 MZ세대,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축제의 활력을 높였다.

  심규언 시장은 “올해 동해무릉제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외부지향형 축제로 대폭 변화시켰고, 행사에 참여해주신 시민들과 행사장 곳곳에서 묵묵히 봉사활동을 해주신 단체 및 유관기관 관계자들의 노고 덕분에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 동해무릉제가 가을을 대표하는 전국 최고의 축제로 거듭 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