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3.10.05 11:34

이병선 속초시장 “화채마을, 도시재생사업 추진 계기로 정주여건 개선 기대”

‘민선8기 제1회 도지사-시장군수 간담회’가 지난 24일 도청 신관회의실에서 개최된 가운데 이병선 속초시장이 발언을 하고 있다. 전경해 기자
이병선 강원 속초시장(자료사진). 전경해 기자

  (속초 더리더) 강원 속초시(시장 이병선)는 대포동 1지역 설악동 화채마을(이하 화채마을)이 도시재생사업 추진으로 활력을 되찾을 전망이라고 5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화채마을은 속초시 최초로 지난해 12월 국토교통부 주관 도시재생사업(우리 동네 살리기) 공모에 선정된 이래 예산 집행을 위한 사전 행정절차를 마치고 본격적인 사업 착수에 들어갔다.

  화채마을 도시재생사업은 총사업비 83억 원이 투입되는 사업으로서 6만 2,466㎡ 부지에 오는 2026년까지 4년간에 걸쳐 추진하게 된다.

  이와 더불어 현재 설악동 57-6번지 일원에는 지방소멸대응기금이 투입돼 펫파크 및 미니골프장 조성 사업이 진행되고 있어 모든 사업이 완공되고 나면 관광객 유입을 촉진시키는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이병선 시장은 “속초 중심지에서 떨어져 있어 소외됐던 화채마을이 도시재생사업 추진을 계기로 정주여건 및 관광환경이 개선돼 살고 싶고 머물다 가고 싶은 장소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