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재민 기자
  • 사회
  • 입력 2023.10.07 10:21

박형준 부산시장 “건설공단과 함께 가덕도신공항 2029년 조기개항 반드시 실현”

박형준 부산시장(사진= 부산시청 제공). 이형진 기자
박형준 부산시장(사진= 부산시청 제공). 이형진 기자

  (부산 더리더) “건설공단과 함께 가덕도신공항 2029년 조기개항 반드시 실현”

  박형준 부산시장이 지난 6일 가덕도신공항의 건설 전담 조직을 설립하기 위한 ‘가덕도신공항 건설공단법’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에 대한 환영의 메시지를 이같이 밝혔다.

  ◇ 다음은 박형준 부산시장 환영사 전문.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오늘 가덕도신공항의 건설 전담 조직을 설립하기 위한 ‘가덕도신공항 건설공단법’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습니다.

  그동안 가덕도신공항 조기 개항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신속하게 법을 제정해주신 지역 국회의원님, 생업을 제쳐두고 앞장서 주신 상공인 여러분, 무엇보다도 한결같은 지지를 보내주신 시민단체와 340만 부산시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가덕도신공항 건설공단은 ‘2029년 조기개항 로드맵’을 실행할 건설 전담 조직으로서, 공단 설립은 남부권 관문 공항 건설을 확실하게 앞당기는 전환점이 될 것이며, 얼어붙은 지역 건설경기를 부흥하고, 양질의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는 지역경제 성장의 기폭제가 될 것입니다.

  앞으로 우리시는 가덕도신공항 건설공단이 내년 4월에 차질없이 출범할 수 있도록 공단 설립과 운영을 위한 예산을 2024년 국가 예산에 반영하고, 건설공단과 함께 2029년 조기개항을 반드시 실현할 것입니다.

  그리고 건설공단은 개항 시점에 인천공항처럼 독자적인 경영체계를 갖춘 공항 운영공사로 전환되어, 가덕도신공항은 여객과 물류 중심의 남부권 관문공항으로 국제적인 경쟁력을 갖춘 허브공항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갖추게 될 것입니다.

  다시 한번 ‘가덕도신공항 건설공단법’의 제정을 환영하며 가덕도신공항 건설공단법을 제정해주신 지역 정치권과 아낌없는 성원을 보여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김재민 기자 dthyung@naver.com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