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전경해 기자
  • 사회
  • 입력 2023.10.13 08:18

최문순 화천군수 “2024 산천어축제 성공 개최에 최선”

10일 강원 화천군청에서 최문순 군수 주재로 ‘2024 화천산천어축제 기본계획 보고회’가 열리고 있다(사진= 화천군청 제공). 전경해 기자
10일 강원 화천군청에서 최문순 군수 주재로 ‘2024 화천산천어축제 기본계획 보고회’가 열리고 있다(사진= 화천군청 제공). 전경해 기자

  (화천 더리더) 세계적 겨울축제인 화천산천어축제의 준비 작업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강원 화천군(군수 최문순)은 10일 군청에서 최문순 군수 주재로 ‘2024 화천산천어축제 기본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2024 화천산천어축제는 내년 1월 6일부터 28일까지, 23일 간 화천천을 비롯해 화천읍 일대에서 치러진다.

  군이 10일 개최한 기본계획 보고회에서는 축제 총괄 준비계획부터 세부 프로그램 기획안까지, 축제의 시작과 끝에 이르는 모든 과정에 대한 점검이 이뤄졌다.

  보고회에서는 과거 축제에서 보완 대상으로 지적된 점에 대한 개선안, 예산 절감을 통한 효율적 축제 운영방안, 그리고 신규 아이디어에 대한 토론도 진행됐다.

  이에 앞서 이미 군은 지난달 축제장인 화천천 여수로 사전 점검을 마쳤다. 최근 결빙에 방해가 되는 하천변 제초작업을 시작했다.

  지난 12일 열린 해외 인바운드 여행사 초청 간담회는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화천군의 주요 행사다. 인바운드 여행사는 해외에서 관광객을 모객한 아웃바운드 여행사로부터 국내에서 관광객을 인계받아 관광을 진행하는 여행 전문기업들이다. 이날 행사에는 최문순 군수가 직접 참석해 축제 개요를 설명하고, 화천산천어축제만의 매력을 소개했다.

  간담회에는 국내 대표적인 27개 인바운드 여행사의 대표와 간부직원들이 참석 의사를 밝혔다. 군은 축제 홍보물을 배포하고, 홍보 영상까지 상영한 후 여행사 대표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다양한 의견까지 수렴해 축제에 반영할 계획이다.

  최문순 군수는 “2024 화천산천어축제의 성공적 개최와 안전한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전경해 기자 jkh@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