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3.10.17 10:05

지역 ‘농특산물’.. 정선군 “고품질 제품 개발과 다양한 온라인마케팅 지원”

최승준 강원 정선군수(사진= 정선군청 제공). 이형진 기자
최승준 강원 정선군수(사진= 정선군청 제공).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농산물 상품개발실 조성을 마치고 오는 11월부터 본격 운영을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농산물 상품개발실 시설은 지난 2022년부터 추진된 ‘농산물 상품개발 기반조성사업’의 일환으로 국비 2억 5000만원을 포함한 총 사업비 5억원이 투입됐으며 북평면 농업기술센터 내 197.51㎡ 규모로 건립됐다.

  여기에는 제품개발실, 제품평가실, 영상스튜디오실을 조성하고 다양한 시험용 장비와 영상장비 22종 46대를 보유하고 있다.

  군은 제품개발실과 제품평가실을 운영해 지역 농산물을 이용한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소비자 평가단을 통해 검증이 완료된 제품을 생산.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영상 스튜디오실에서는 생산한 제품에 대한 다양한 영상 콘텐츠 제작과 라이브커머스 방송 송출 등을 농가공업체가 직접 활용할 수 있도록 해 별도의 비용을 투자하지 않아도 온라인 마케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에 군은 오는 11월부터 지역 농가공업체를 대상으로 제품촬영 및 편집기법 등 영상콘텐츠 제작과 관련된 온라인 마케팅 기초교육을 시범적으로 운영해 본격적인 상품개발실 활용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최유순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농산물 상품개발실 운영을 통해 고품질의 제품 개발 뿐만 아니라,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공 업체들에게 다양한 온라인마케팅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