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3.10.29 22:42

“누구나 찾아오는 국민고향”.. 정선군, ‘2023 보고싶다 정선아’ 팸투어 성료

2023 보고싶다 정선아 팸투어(사진= 정선군청 제공). 이형진 기자
2023 보고싶다 정선아 팸투어(사진= 정선군청 제공).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치유 관광 활성화와 관계인구 확보를 위한 ‘2023 보고싶다 정선아 팸투어’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9일 밝혔다.

  군은 지방소멸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정선’이라는 이름을 가진 국민들을 대상으로 문화, 관광, 체육시설 이용 등 정선군민과 같은 혜택을 지원하는 ‘정선군 정선이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관계인구 늘리기에 힘을 쏟고 있다.

  이에 따라 국민고향정선 100배 즐기기 행복프로젝트를 본격 추진하고 전국의 수많은 ‘정선이’ 찾기에 나섰다. 지난 5월에는 서울 광화문 광장과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정선이’ 찾기 홍보 이벤트를 추진해 10명의 ‘정선’이 등록을 마쳤고 이어 6월에는 서울 청계광장에서 수도권 시민을 대상으로 ‘2023 보고싶다 정선아!’홍보 행사를 개최해 정선군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것은 물론 ‘정선’이 등록 이벤트를 대대적으로 추진했다.

  군은 그동안 여러 행사와 이벤트를 통해 등록을 마친 ‘정선이’와 가족 등 40명을 초청해 ‘정선with정선; 몸과 마음을 위한 여정’을 주제로 28일부터 29일까지 이틀간 국민고향정선으로 떠나는 웰니스 투어를 진행했다.

  서건희 기획담당관은 “관계인구는 지역과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정서적, 문화적 교류 관계를 넓혀가는 것이다”며 “‘정선이’로 인연을 맺은 새로운 군민들이 언제든 찾아올 수 있고, 정착할 수 있는 살기 좋은 국민고향정선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