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3.11.09 12:25

‘웰니스 항노화 특화단지’ 올해 말 착공.. 이상호 태백시장 “지방소멸에 대응”

이상호 강원 태백시장(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이상호 강원 태백시장(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태백 더리더) 강원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미래 성장동력으로 문곡동 산 30번지 사배리골 일원에 43만㎡의 면적에 총사업비 약 1,000억 원을 투입해 지역개발사업인 ‘웰니스 항노화산업 특화단지 조성사업’을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

  9일 시에 따르면 오는 10일 ‘웰니스 항노화산업 특화단지 조성사업’에 대한 실시계획이 승인됨에 따라 시는 올해 말 착공, 2025년 준공을 목표로 차질 없이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웰니스 항노화산업 특화단지 조성사업은 천연자원을 활용한 항노화 제품 생산을 중심으로 하는 특화단지를 조성해 6차 산업형 항노화 도시의 기반을 마련하는 것으로, 스포츠 빌리지, 힐링 빌리지, 항노화 공방, 공원 등의 시설도 함께 조성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주민들은 다양한 운동과 힐링 활동을 즐길 수 있으며, 웰니스 항노화산업 관련 분야에 관한 교육과 연구도 이루어지게 된다.

  또한, 시는 강원랜드 시니어헬스케어센터와 복합 헬스케어센터를 함께 건립해 다양한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 경제의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상호 시장은 “웰니스 항노화산업 특화단지 조성을 통해 침체된 지역경기 부양과 새로운 일자리 및 고부가가치 소득원 창출을 통한 안정된 생활환경 조성으로 지방소멸에 대응하게 될 것”이라며 “천연물과 치유, 문화를 융합한 6차 산업형 핵심거점 웰니스 항노화 특화단지는 대한민국 최고의 명품 웰니스 항노화 도시로 거듭날 것”이라고 기대감과 각오를 내비쳤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