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3.11.09 13:45

차세대 콜 ‘온다택시’ 도입.. 원강수 원주시장 “더 나은 서비스 제공에 최선”

원강수 강원 원주시장(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원강수 강원 원주시장(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원주 더리더) 강원 원주시(시장 원강수)는 원주브랜드콜택시가 브랜드콜의 경쟁력 확보와 시민들의 이용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오는 15일부터 차세대 콜 시스템인 ‘티머니 온다택시’로 전환된다고 9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기존 브랜드콜의 경우, 상담원 통화로 인한 배차 지연, 앱 호출 시 택시 위치 실시간 표시 서비스 미제공, 자동결제 불가 등 편의성이 떨어져 개선에 대한 필요성이 제기됐다.

  이에 원주브랜드콜운영위원회는 지난 8월부터 차세대 콜 시스템 도입을 위해 5개 업체와 업체별 사업설명회를 가졌고, 최종사업자로 ㈜티머니를 선정했다.

  ‘티머니 온다택시’로 전환되면, 전화 호출은 기존 브랜드콜 번호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지만, 앱 호출은 기존 브랜드콜 앱이 아닌 시내버스·고속버스 통합 예매 앱 ‘티머니GO’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티머니GO’앱을 이용하고 있는 시민들은 별도 설치 없이 이용 가능하다.

  시는 ‘티머니 온다택시’ 도입으로 브랜드콜 이용객의 편의성과 접근성 등이 대폭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원강수 시장은 “차세대 브랜드콜 도입으로 시민들은 편리하게 택시를 이용하고 예산은 절감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